연결 가능 링크

사우디 아라비아내 알카에다 조직에 치명타 - 사우디 정부 발표 - 2004-06-19


사우디 아라비아 정부는 미국인 폴 존슨씨의 참수에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한명의 알-카에다 지도자와 또 다른 최고 민병대 지도자들이 살해됨으로써 사우디 아라비아 내의 알-카에다 조직에 중대한 타격을 입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사우디 관리 아델 알-주베이르 씨는 19일 워싱턴에서 기자들에게 사우디 당국은 참수된 존슨씨의 시신의 나머지를 계속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우디 보안군이 지난 12일 민병대들과의 총격전에서 12명의 다른 용의자들을 체포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사우디 주재 제임스 오버웨터 대사는 리야드에서 사우디 당국은 존슨 씨를 구출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 기울였으며, 미국 관리들과 긴밀히 협력했다고 말했습니다. 제임스 오버웨터 대사는 알-마쿠린은 아라비아 반도에서 가장 악명높은 테러분자 가운데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폴 존슨 씨는 지난 2주동안 사우디내서 희생된 세번째 미국인입니다. 사우디내에서 추가공격의 위험이 높아감에 따라 미 국무부는 현지의 미국인들에게 사우디를 떠나도록 강력히 당부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정부는 미국 민간인 폴 존슨 씨 참수 사건에 책임이 있는 자들을 살해했다면서 이들 살해된 알-카에다 테러 분자들 시신이 찍힌 사진들을 방영했습니다.

앞서 사우디 아라비아 보안군은 폴 존슨의 참수 사건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한 알-카에다 테러 세포 조직의 총책으로 추정되는 용의자를 살해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들 세포 조직이 게재한 것으로 보이는 인터넷의 한 성명은 사우디 당국의 그같은 주장은 허위라고 주장했습니다.

존슨 씨는 사우디에서 2주동안에 3번째로 살해당한 미국 민간인이며 회교 과격 분자들은 웹사이트를 통해 더 많은 공격을 가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미국인들에게 사우디 아라비아를 떠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은 존슨 씨의 살해는 대 테러전에서 전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적들의 사악한 본성’ 을 보여주는 ‘야만적’인 것이라고 말하면서 미국은 그같은 극단주의자들에 의해 협박을 당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