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레이건은 대통령과 남성으로서의 모범' - 부쉬 대통령 주례 라디오 연설 - 2004-06-12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은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의 지도력이 미국은 물론이고 전세계에 변화를 가져다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12일 주례 라디오 방송에서 영화배우로서, 그리고 대통령으로서 보여준 레이건 전 대통령의 낙천주의와 그의 업적을 찬양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레이건 전 대통령은 미국인들에게 대통령으로서, 그리고 한 남자로서, 어떤 사람이 돼야 하는지를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레이건 전 대통령은 일주일간에 걸친 미국 동부와 서부에서의 장례행사를 마치고 11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근교에 있는 그의 기념도서관 모역에 안장됐습니다.

워싱턴에서는 이틀동안 그의 유해가 국회의사당 원형 홀에 안치되는 동안 수만명의 조문객들과 고위관리들이 조의를 표했습니다. 레이건 전 대통령은 지난 5일 향년 93세로 캘리포니아에서 타계했습니다.

한편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죤 케리 상원의원은 부쉬 대통령에게 줄기세포 연구에 대한 제한을 완화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케리 의원은 일주일간에 걸친 로날드 레이건 대통령의 장례 절차가 끝난뒤 이같이 촉구했습니다. 레이건 전 대통령의 부인 낸시 여사는 줄기세포 연구를 오랫동안 지지해온 인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레이건 전 대통령은 오랫동안 알쯔하이머 병을 앓았었습니다. 낸시 레이건 여사는 줄기세포 연구가 그같은 질환을 앓는 사람들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해오고 있습니다.

대통령의 주례 라디오 방송 연설에 대한 응답으로 케리 상원의원은 줄기세포 연구가 여러가지 질환을 앓고 있는 수백만의 환자들을 도울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연구를 하려는 세포가 인간의 배아에서 얻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종교적 또는 윤리적인 근거로 이를 비판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