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헝가리에도 헐리우드가 들어선다!!'  - 2004-06-09


중부 유럽 국가, 헝가리에 미국의 헐리우드와 같은 영화 제작 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헝가리 정부와 투자가들이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서쪽으로 약 20킬로미터 떨어진 마을에 세계 최대 규모의 영화 제작소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현지 주민들은 벌써부터 기대감에 부풀어 있습니다.

헝가리 마을, 에트엑에서 열린 연례 포도주 제조업자 축제에서 그 지방 가수가 옛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현지에서 양조된 포도주와 구운 소세지를 먹으면서 앞으로 다가올 마을의 변화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눕니다. 에트엑 마을 주민 4천명은 아직 건립되지도 않은 유럽판 할리우드 영화 제작소 유치를 경축하고 있습니다. 현지 관리들은 총 예상 경비 1억 8천만 달러가 소요될 새로운 영화 제작소에는 7개의 촬영무대를 갖춘 대규모 제작 시설과 함께 스타급 영화 배우들을 위한 고급 아파트와 호화로운 호텔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헬리콥터 이착륙대가 설치될 이 영화 제작소 건립 계획을 위해 이미 17헥타아르의 토지가 확보되어 있습니다. 이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굵직한 자본가들 가운데에는 영화 에비타와 람보 3, 터미네이트 3등을 제작한 헝가리 출신의 할리우드 프로듀서, 앤드루 바즈나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바즈나씨는 미국의 소리 방송 기자에게 헝가리가 곧 미국의 할리우드와 경쟁할수 있게 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국 비밀 첩보 요원 제임스 본드가 등장하는 007 씨리즈 같은 유명한 영화들이 조만간 헝가리 땅에서 제작되기를 기대한다고 바즈나씨는 말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제임스 본드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서 영국에 가야 했지만, 이제 제작진들이 헝가리로 오게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1940년대에 지어진 노후한 할리우드에 비해 새롭게 건설될 헝가리 제작소는 훌륭한 첨단 기술을 보유하게 될것이라고 바즈나씨는 설명했습니다. 바즈나씨는 또한 중부와 동부 유럽은 이미 헐리우드 프로듀서와 스타들을 유혹하고 있다면서 저렴한 노동력이 그 부분적인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바즈나씨는 영화, 에비타의 공간적 배경이 남미 국가, 아르헨티나임에도 불구하고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세계 최고 여성 가수, 마돈나와 함께 이 영화의 가장 중요한 장면을 찍었습니다. 유명 영화배우 니콜 키드만이 주연한 영화, 콜드 마운틴의 배경은 미국이지만 촬영은 헝가리의 이웃 나라 루마니아에서 이루졌습니다. 바즈나씨의 영화 제작소가 계획대로만 건립된다면 에드엑 마을에서 2천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에트엑의 라조스 칼만 시장이 대단히 기뻐하고 있음은 물론입니다. 칼만 시장은 에트엑 마을이 유명해질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치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칼만 시장은 에트엑 마을은 유럽에서는 물론이고 헝가리내에서 조차 잘 알려져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마을 주변 부동산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됐다면서 지난 며칠동안 집 부지와 포도주 농장을 짓기 위한 계곡 등, 부동산 구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로부터 수많은 문의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칼만 시장은 아직도 좁은 도로에서 자동차와 말이 이끄는 수레들이 함께 다니고 있는 에트엑 마을이 이같은 변화로 인해 수백년 동안 지녀온 전통을 잃지 않게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에트엑 마을의 주요 관광 명물인 폭포는 주변 지역으로 부터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지 주민들은 이제 영화 배우와 해외 관광객들을 유치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올해 32살의 좀버 앤드레이카 같은 현지 사업가는 많은 돈을 소비하게 될 관광객들의 방문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앤드레이카씨는 부친이 마을 근교에서 염소 우유로 만든 치즈를 제조하고 있는데,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마을을 찾게 되면 좋은 현지 와인과 곁들여 먹는 염소 우유 치즈가 얼마나 맛있는지를 그들에게 보여주고, 이를 판매할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화 제작소는 또한 헝가리 국내 영화 산업을 부흥시킬 것입니다. 에트엑 마을 영화 제작소 건립 계획은 헝가리 정부가 지난 수십년 동안 공산주의 스타일의 영화만을 제작해온 헝가리 예술가들로 하여금 보다 나은 기술을 개발하도록 영화 진흥 계획을 후원하고 있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헝가리의 이스트반 힐러 문화유산부 장관은 이번 계획이 국가와 기업간의 현대적 형태의 협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화 제작소 건설자들은 헝가리 영화업계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이 제작소의 명칭을 영국과 헐리우드에서 수많은 작품을 만들어낸 헝가리계 영국인 영화 감독, 안드레아 코르타의 이름을 따서 짓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르타 감독은 이러한 계획을 꿈 꿀수 조차 없었던 시대였던 1956년에 사망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