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 - 2004-06-03


Johnson &Wales University

미국내에서 가장 독특한 대학들 가운데 한 곳인 존슨&웨일즈 대학교의 두드러진 특징이라면 융통성있는 교과 과정과 사회에 진출해 바로 쓰일수 있는 실용적 교육을 중시하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동북부의 작은 주인 로드아일랜드(Rhode Island)주의 프로비던스(Providence) 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1914년 거트루드 존슨(Gertrude I. Johnson)과 메이 웨일즈 ( Mary T. Wales)에 의해 경영대학으로써 설립됐습니다. 약 15,000명의 재학생으로 학교 규모는 그다지 크지 않지만 학사에서부터 박사 과정까지 두고 있는 종합대학입니다.

Pennsylvania University

미국 동북부 대도시 필라델피아(Philadelphia)에 있는펜실바니아 대학교, 약칭 U Penn은 하바드, 예일, 프린스턴등 미국 최고의 명문 대학 그룹인 아이비 리그 대학중 하나입니다. 이 학교는 1740년 미국 독립의 선조이자 발명가이며 사상가인 벤자민 후랭클린에 의해 설립됐습니다. 미국의 4천여개 대학중 3-4위의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펜실바니아 대학교는 12개의 단과 대학과 대학원 과정 전문 직업 학교를 갖고 있습니다. 학생수는 학부와 대학원 과정에 각각 약 만명씩 모두 2만여명에 달합니다.

Emory university

죠지아주 아틀란타에 있는 에모리 대학교는 듀크나 밴더빌트, 버지니아 대학교등과 함께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남부의 명문 종합대학교입니다. 학생수는 약 11,300여명이며 아틀란타시 동북쪽 넓은 녹지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남부의 하바드라 자부하는 이 학교는1836년 감리교에 의해 작은 남자 대학으로 설립됐습니다. 많은 연구가 늘어나면서 연구 중심 대학으로 변모하고 있지만 언제나 충실한 교육에 중점을 두는 대학이라는 점을 표방하고 공공봉사와 윤리적 적용을 위한 지식을 배양한다는 오랜 전통을 지키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