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타이완 독립 열망 부추겨 중국/타이완 관계 손상' - 신화통신 - 2004-05-31


중국은, 미국이 타이완의 독립 열망을 부추김으로써 중국과 타이완간 관계를 손상시키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중국 관영 신화 통신은 31일 논평 기사에서 타이완이 미국의 뒷받침 때문에 독립 추구를 계속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논평 기사는, 미국 행정부가 타이완 해협 양안간의 평화와 안정을 원한다면 타이완에 첨단 무기를 판매해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는, 미국의 이와같은 자세 때문에 중국은 타이완을 다시 장악하기위해 무력 사용을 포기할수없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별도의 기사에서 신화통신은 부쉬 대통령이 일요일 후진타오 국가 주석과 전화 대화를 갖고 베이징 정부를 유일한 정부로 인정하는 하나의 중국 정책을 미국은 계속 고수할 것임을 거듭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그같은 논평은 미 국방부가 지난 28일, 중국이 타이완의 독립 선언을 막기위한 수단인 것이 분명해 보이는 조치로 작년에 군사력을 증강했다고 밝힌 뒤를 이어 나왔습니다.

또한 이 논평은 타이완의 아테트 류 부총통이 외교관계를 맺고 있는 일부 중앙 아메리카 국가를 방문하는 길에 미국을 잠시 경유할 것이라는 보도가 있은뒤에 나온 것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