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코골이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과 예방법 - 2004-05-25


한국 남성의 4분의 1일 앓고 있는 이른바 ‘국민병’이 뭔지 아십니까? 바로 코골이 입니다. 보통 잠을 깊이 잘때 코를 골게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 또 코골이가 질병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분들. 오늘 생활과 건강을 들으시면 아마 그런 생각이 바뀌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코를 고는 사람들은 깊은 잠, 숙면을 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늘 피곤함을 느끼고 집중력이 떨어지기 마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코골이는 종종 잠을 자는 중간에 사망하게 되는 돌연사의 원인들 중 하나라고 하구요.

오늘 생활과 건강에서는 코골이가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치료 예방법을 서울 한마음 이비인후과의 안재신 원장님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1분 건강 상식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건강상식을 소개해 드리는 생활과 건강 1분 건강 상식 순서입니다. 오늘은 귀가 답답할때 처치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비행기나 엘레베이터를 탔을 때 갑자기 귀안에서 ‘퍽’하는 소리가 들리면서 귀가 답답해지는 경험 한두번쯤 하셨을 거예요. 대부분의 경우 저절로 증세가 사라지기도 하지만 그런 상태가 계속되면 상당히 불편하고 답답한데요. 이러한 귀막힘은 고막과 그안쪽의 중이 그리고 중이와 코가 연결되는 부위의 유씨관 이 세 기관들 내의 기압이 같지 않을 경우 생긴다고 합니다.

귀막힘을 없애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하품할때 처럼 입을 최대한 벌리기 두번째, 답답한 귀쪽으로 껌을 씹기 세번째, 막힌 귀를 손으로 막고 코를 세게 풀어주기 이렇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일 상태가 호전되지 않고 답답한 증세가 3-4일 이상 지속되면 중이염이나 고막염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까 그럴 경우에는 이비인후과를 찾아가 보시는게 좋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