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font color=blue><b>Call A Spade A Spade</b></font> - 2004-05-20


Call A Spade A Spade에서 Call은 말하다, 부르다라는 뜻이고 Spade는 놀이용 카드의 검정색 삽 모양이 들어 있는 패를 말합니다.

Call A Spade A Spade는 단어의 뜻 그대로 하면 스페이드를 스페이드라고 부르다라는 말이 되는데요 이 말은 있는 그대로를 말한다는 뜻이니까 Call A Spade A Spade는 분명히 말하다, 솔직하게 말하다를 뜻하는 idiom이 됩니다.

Decentralization is an issue that is absolutely not relevant to the problem of Kashmir. We have to Call A Spade A Spade. We have to recognize the dispute at the moment is the dispensation of Jammu and Kashmir.

지방분권은 카슈미르 분쟁과 절대로 관련이 없는 문제입니다. 우리는 문제를, Call A Spade A Spade, 솔직하게 말해야 합니다. 우리는 지금 쟁점이 되고 있는 것은 힌두교도 지역인 잠무와 회교도 지역인 카슈미르의 신명(神命) 문제라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