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장르를 넘어선 음악 - 크로스 오버 [음악이 있는 곳에5/16] - 2004-05-17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 전에 몸을 만들기 위해 조깅을 하는 등 다이어트를 시작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실시된 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들의 몸매가 과거에 비해 더 커졌다고 하는데요, 주로 허리살이 불고, 엉덩이가 커졌다고 합니다.

같은 연령대를 조사했을 때, 흑인 여성의 몸이 백인 보다 컸고, 아시아계가 대부분인 기타 인종의 여성들은 평균 38-31-40의 몸매를 가진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나날이 늘어가는 비만 인구들로 인해, 이곳 미국에선 비만과의 전쟁이 선포됐는데요, 비만 치료에 드는 치료비조차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됐습니다.

거기다 지난 3월엔 예방가능한 사망원인으로 비만이 흡연 다음으로 꼽히기도 했는데, 이런 분위기탓에 비만의 주 원인으로 꼽히는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에서는 수퍼 사이즈의 감자튀김과 콜라 메뉴를 퇴출시켰고, 메뉴판에 각 음식들의 연량을 표기하는 레스토랑들도 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애킨스 다이어트법이 유행을 하고 있는데, 최근 MIT 연구팀은 애킨스 다이어트가 우울증을 유발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즉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생활이 뇌에서 긴장을 풀어주고 긍정적인 기분이 들게하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막아서 우울증과 조울증을 유발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주 음악이 있는 곳에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풀어주는 Crossover 음악들을 준비했습니다.

**********************************************
(위의 real audio를 클릭하시면 방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5월 16일 선곡표
  • Nienna Freelon, [My Cherie Amour] Michael Franks, [Vivaldi's Song] Andrea Bocelli & Sarah Brightman, [Time to Say Goodbye] Jose Carreas, [Close to Me] Natalie Cole, Jose Carreras & Placido Domingo, [What a Wonderful World]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