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스라엘 최고법원, 팔레스타인 가옥 철거 금지 명령 철회  - 2004-05-16


이스라엘 최고법원은, 이집트와의 접경 근처 가자지구 남부에서 군의 팔레스타인 가옥 철거 임시 금지 명령을 철회했습니다.

최고 법원은 16일 라파 지역내 가옥들이 안보 위험을 제기한다면 그것들을 철거할수있다고 판시하고, 파괴 행위를 중단하라는 팔레스타인인들의 항소를 기각했습니다. 이같은 판결은, 이 법원이 이스라엘군에 그와같은 행동을 중단하도록 명령한지 하루만에 나왔습니다.

이스라엘은 지난 12일, 가자 지구와 이집트 사이에 있는 이스라엘 관장하의 완충 지대에서 발생한 폭발로 이스라엘 병사 5명이 사망한 이후, 가옥 철거 행위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비무장 지대를 넓히길 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엔 관계자들은, 지난 13일과 14일의 가옥 철거로 만여명의 팔레스타인인들이 집을 잃었다고 말하고있습니다. 미국의 콜린 파월 국무장관은 16일, 미국은 이스라엘군에 의한 팔레스타인 가옥 철거 행위에 반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요르단에서 열린 세계 경제 포럼에서 연설하는 가운데, 이스라엘이 자국을 방어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긴 하지만, 라파 지역에서 취한 행동은 그같은 방어 행위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또한 팔레스타인의 지도자 야세르 아라파트의 성명과 조치들은 평화 노력의 진전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말하면서 아라파트를 강력히 비난했습니다.

아라파트 수반은 이스라엘 건국 56주년 기념일인 15일, 팔레스타인인들은 이스라엘과의 평화에 전념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한편으로, 팔레스타인인들에게 그들의 적을 위협하도록 촉구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