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세계 식량기구, 룡천 이재민 위한 식량지원 호소 - 2004-04-27


세계 식량기구(WFP)는 천톤의 식량을 룡천 사고 피해자들을 위해 지원해 줄것을 호소했습니다.

WFP는 북한의 어린이, 임신부, 노인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던 비축량을 룡천 희생자들을 위해 사용하지 않을수 없다며 그같이 호소했습니다.

WFP 관계자들은 특정 그룹을 위해 준비된 비축 식량을 다른 그룹을 위해 빼내 쓴다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미국 정부는 북한의 룡천 열차 폭발 사고 대처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유엔을 통해 비상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콜린 파월 미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북한이 유엔을 통해 외부의 도움을 호소한데 뒤이어, 파월 장관은 미국이 북한에 경제 원조와 가능한 다른 형태의 지원을 제공할 태세로 있다고 말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워싱턴에서 기자들에게 북한의 룡천 열차 사고 피해자 지원에 있어 평양과의 정치적 문제는 관련시키지 않고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룡천 열차 사고가 참사라고 말하고, 이로 인해 어린이들이 부상당하고 가옥들이 손실됐다고 말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이어 미국은 항상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 응답하는 지원 국가였다고 강조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또한 미국은 어떠한 적절한 구호 노력에도 참여할 용의가 있음을 유엔에게 알리고 있으며, 현재 미국과 유엔 관리들이 미국의 지원 규모를 함께 결정하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