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국제 통화기금/세계 은행, 워싱턴에서 주말 연석 회의 - 2004-04-24


국제 통화기금(IMF)와 세계 은행은 24일 이곳 워싱턴에서 이틀 일정의 주말 연석 회의를 열고 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빠른 세계 경제 성장 전망 문제가 주로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에 발표된 IMF 보고서는 세계 경제가 지난 2000년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올해 4.6%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치솟는 유가가 경제 성장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IMF는 또한 12개 유로권 국가들의 경제 성장은 올해 단지 1.7% 에 그쳐 느린 성장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와는 크게 대조적으로 미국 경제는 올해 4.6%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편 수천명의 시위자들은 IMF, 세계은행 회의에 항의하기 위한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세계화에 반대하는 시위자들은 IMF와 세계 은행 정책들은 일부 빈곤한 나라들로 하여금 건강 보호나 교육보다는 채무 상환에 더 많은 지출을 하도록 만들고 있다고 말하면서 개발 도상 국가들에 피해를 입히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시위 주최측은 24일의 시위가 평화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으나 워싱턴 시 경찰은 세계은행 및 IMF 본사 건물에 시위자들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주변의 여러 도로들을 봉쇄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빠른 세계 경제 성장 전망 문제가 주로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에 발표된 IMF 보고서는 세계 경제가 지난 2000년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올해4.6%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치솟는 유가가 경제 성장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