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美 국회의원들, 부쉬 행정부에 이라크 주권이양 세부계획 제시 요구 - 2004-04-21


미국 연방 국회의원들은 죠지 부쉬 대통령 행정부에게 이라크 사태를 안정시킬 명백한 계획을 제시하라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의회 상원 외교위원회의 민주.공화 양당 의원들은 21일에 열린 청문회에서 부쉬 행정부에게 이라크 사태 안정과 오는 6월 30일로 정해진 이라크의 주권이양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상원 외교위원회 위원장인 공화당 소속, 리처드 루가 의원은 부쉬 행정부가 이라크 문제와 관련 비용을 때때로 의회와 국민에게 밝히지 않고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루가 의원은 부쉬 행정부가 이라크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음을 입증할 구체적인 전력을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 국방부의 폴 월포비츠 부장관은 상원 청문회에서 답변하는 가운데 이라크 정부의 형태가 정확히 어떻게 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는 유엔이 후원하는 대이라크 인도적 지원 계획에 대한 부패 의혹을 수사할 독립 조사 위원회를 승인했습니다.

이 위원회는 21일 현재 중단된 이라크 석유-식량 계획을 둘러싼 사기 혐의 조사를 위한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의 촉구를 만장일치로 지지했습니다. 아난 총장은 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에 폴 볼커 전 미 연방 준비 위원장을 임명했습니다.

조사 위원회는 사담 후세인 정부가 석유-식량 계획으로부터 수십억 달러를 전용하고 전세계 국가의 관리들과 기업들에게 불법적으로 낙찰시켜준 석유 계약에 관해 조사하게 됩니다.

일부 유엔 관리들도 이같은 부패 의혹에 연루되어 있습니다.

한편, 이라크 지도자들은 사담 후세인과 그의 정권내 다른 일원들을 심판하기 위한 재판소를 설치했습니다.

이라크 국회 대변인은 21일, 미국이 임명한 이라크 과도 통치 위원회가 7명의 재판관과 검사 4명을 지명했으며, 이후에 재판관과 검사들이 추가로 지명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들의 신원은 안보상 이유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 수학한 변호사로 아흐메드 찰라비 과도 통치위원의 조카인 살렘 찰라비씨는 재판소 설치를 위한 법적 문제들을 다룰 행정관으로 임명됐습니다.

사담 후세인에 대한 재판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후세인은 지난해 12월 자신의 고향인 티크리트시 근처에서 생포된 이래 연합군에 구금돼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