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Have A Hand In</font> - 2004-04-12


Have A Hand In의 Have는 가지다, 갖다를 뜻하는 동사이고 Hand는 손을 뜻합니다. 그런데 Have A Hand 다음에 무엇 안에, 무엇에를 뜻하는 In을 붙여서 Have A Hand In이라고 하면 무엇안에 손을 갖다대다라는 말이 되겠는데요, 이 말은 In 다음에 오는 것에 관계하다, 참여하다라는 idiom을 뜻합니다.

The second-best film about American politics is “ The Candidate,” which starred Robert Redford. The best was Alan Alda’s “The Seduction of Joe Tynan,” which I Had a Hand In and in which, briefly, I appeared.

제2위의 우수 작품상은 미국의 정치에 관한 풍자를 내용으로 한 것으로 로버트 레드포드가 주연한 영화, ‘ The Candidate’, ‘후보’입니다. 최우수 작품상은 앨런 앨다 감독의 영화,‘ The Seduction of Joe Tynan’- ‘ 죠 타이난의 유혹’으로 이 영화에는I Had a Hand In, 나도 참여해 잠깐 출연했습니다.

무엇에 참여하다, 관계하다를 뜻하는 idiom, Have a Hand In 대신에 Take Part In 이라고 해도 같은 뜻이 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