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Stalking-horse - 2004-03-31


stalking horse

stalking horse의 horse는 말을 뜻합니다. 그리고 stalking은 몰래 접근하다, 가만히 뒤를 밟다를 뜻하는 Stalk의 현재분사형입니다. 그러니까 stalking horse라고 하면 몰래 접근하는 말이라는 표현으로 볼수 있지만 이 표현은 핑계, 구실 또는 위장 말, 위장 출마자를 뜻하는 idiom입니다.

stalking horse가 사용된 문장을 들어 봅니다. 이 문장에서 stalking horse는 위장 출마자를 뜻합니다.

Rep. David Scott wanted to know if Clark was a Stalking-horse for the Clintons. He made it very clear he was his own man. He was inclined to endorse Clark because he is strong on national security and economic issues.

데이빗 스콧은 클라크가 클린턴 지지자들을 위한, stalking horse, 위장 출마자인지, 아닌지를 알아내기를 원했습니다. 클라크 후보는 자신은 독립적이라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그는 클라크 후보가 국가안보와 경제문제에 강하기때문에 그를 지지하고 싶어졌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