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브레머 행정관의 1년내 선거불가설은 와전' - 이라크 주재 미국 관리 - 2004-02-21


바그다드 주재 한 미국 관리는 이라크에서 적어도 1년 안에 선거를 실시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 것이라는 미국의 폴 브레머 이라크 최고 행정관의 발언이 잘못 해석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브레머 행정관은 21일 방송된 아랍어 텔레비전 방송 알 아라비야와의 회견에서, 기술적인 문제들이 합법적인 선거 이전에 해결돼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앞으로 15개월이 걸릴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브레머 행정관 대변인은 선거 실시까지 15개월이 걸릴 것이라는 전망은 브레머 행정관의 견해가 아니며 소요 시일에 관한 여러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면서 15개월이란 그같은 의견가운데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브레머 행정관은 21일 방송된 아랍어 텔레비전 방송 알 아라비야와의 회견에서, 기술적인 문제들을 보완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선거가 실시되기 위해서는 앞으로 15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었습니다.

브레머 행정관은 이라크에는 선거법이나 정당법이 없고, 유권자 명부도 없으며, 또한 지난 20여년동안 신뢰할 만한 인구조사도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사실이 문제의 일부라고 말했습니다.

브레머 행정관의 이같은 발언은 이라크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회교 시아파 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알-시스타니가 선거 연기가 오래 지속돼서는 안된다고 말한 것으로 독일의 한 잡지에 인용된 지 하루 만에 나왔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