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스라엘 대통령, 숙적 시리아 대통령 초청 - 2004-01-12


모셰 카챠브 이스라엘 대통령은 시리아의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을 예루살렘으로 초청했습니다.

카챠브 이스라엘 대통령은 12일, 공영 라디오 방송을 통해 이스라엘 지도자들과의 이른바 중대한 평화회담을 위해 시리아 대통령을 초청한다고 발표했으나 이스라엘이 이에 관해서 시리아와 직접 접촉을 취했는지 여부는 시사하지 않았습니다.

카챠브 대통령은 아사드 대통령과의 회담을 위한 어떠한 조건도 없을 것이라면서 양국 지도자들이 예루살렘이나 타마스커스, 또는 은밀한 협상을 위해 외국의 수도에서 만날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리엘 샤론 이스라엘 총리는 11일 예루살렘에서 기자들에게, 이스라엘은 시리아가 테러분자들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경우 시리아와 평화 회담을 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했습니다.

샤론 총리는 시리아에 레바논과의 국경 지역에 있는 이스라엘 군과의 충돌 사건에 연루되어 있는 무장 단체, 헤즈볼라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도록 촉구했습니다. 시리아의 아사드 대통령은 이스라엘과의 평화 회담을 부활시키기 위해 미국의 도움을 원한다고 말해왔습니다.

아사드 대통령은 지단달 한 미국인 인터뷰 진행자에게 '시리아 정부는 이스라엘이 1967년 6일 전쟁 당시 강탈한 시리아 영토인 골란 고원을 둘러싸고 3년전에 결렬된 지점에서 부터 협상을 재개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한바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