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뉴욕시, 테러 공격에 대비해 경계 강화 - 2003-12-31


미국의 대도시, 뉴욕시 당국은 미 동부시간으로 앞으로 몇시간 앞으로 다가온, 송구영신 경축행사와 때맞추어, 발생할 지도 모를 테러 공격에 대비해 고도의 경계 태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뉴욕시의 연중 최대 경축행사의 하나인, 송구영신을 기념하는 경축행사, 그러니까 매년 12월 31일 자정을 기해 거대한 원형의 수정체가 지상으로 내려오는 장면을 직접 지켜보기 위해 70여만명이 뉴욕의 명물, 타임스 스퀘어로 모여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뉴욕시 경찰관들은 미국 정부가 나라 전역의 테러경계 수위를 두번째로 높은 오렌지 코드로 올린지 열흘만에 연방정부와의 제휴하에 뉴욕시를 철통같이 경비하기 위한 작전에 돌입했습니다.

뉴욕 당국은 지난 9. 11 테러 공격 이후 고도의 경계태세를 유지해 왔습니다. 미국의 국토안보부는 신년 공휴일에 뉴욕시 일원 상공에서 공군기의 정찰비행을 원하는 뉴욕시 당국의 요청을 승인했습니다. 연방 항공국은 또한 뉴욕시 일부지역 상공의 항공기 비행을 잠정 중단시킬 계획입니다.

현재 수천명의 정, 사복 경찰들이 뉴욕시의 거리와 지하철 순찰을 돌고 있습니다. 하나의 보안대책으로 뉴욕시는 타임스 스퀘어에서 쓰레기통들을 모두 철거하고, 골목길들에는 울타리를 설치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이밖에 취객들의 동태를 감시하기 위해 2백여개의 금속탐지기가 설치되었습니다.

또한 휴일 행락객들의 가방을 검사하기 위해 특수방사선 탐지기도 설치될 예정입니다.

뉴욕시의 레이 켈리 경찰국장은 기자회견에서 정보기관으로부터 이른바 “사소한 정보”가 접수되면 즉각 호텔과 같은 목표물에 경찰을 증원 투입할 수 있도록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켈리 경찰국장은 “ 올해 들어 호텔이나 중요지점에 대한 경계태세를 강화해 현재 경찰병력을 증강하고 있으며, 대테러작전용 헬리콥터를 대기시키고 있다고 밝히고, 특히 주요 건물과 호텔, 금융가 등에 대해 집중적인 경계를 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욕시의 마이클 블룸버그 시장은 현재까지 뉴욕시에 대한 어떤 특별한 위협의 징후는 없다고 시민들을 안심시키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뉴욕시장은 현재 고도의 경계태세를 펴고 있는 이유는 뉴욕시에는 특히 금년 휴가기간중에 예년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는데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타임즈 스퀘어를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뉴욕시장은 시민들에게 불안감을 갖지 말고 평상시대로 일상적인 활동을 계속하도록 당부하고 있습니다. 한 관광객은 과거에 텔레비전에서 본 타임스 스퀘어의 제야행사를 보기 위해 직접 뉴욕에 왔다고 밝히고, 이번 제야행사는 아주 멋지고 또 사람들로 붐빌 것이라면서 그 재미에 마음이 들떠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제야행사의 특별손님으로는 이라크에서 매복기습을 받아 총상을 입고 22일간 포로로 잡혔다가 극적으로 구출된 쇼샤나 존슨 양이 타임스 스퀘어에서 생중계될 텔레비전 특별 프로그램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존슨 양은 무게 4백 85킬로그램의 워터포드 크리스탈 공의 하강을 돕고, 새해가 도래하는 순간까지 60초동안 새해 도래를 카운트다운 할 예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