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라크 저항분자, 미국이 임명한 지역 위원회 위원 사살 (영문 관련 기사) - 2003-12-26


이라크 경찰은 이라크 북부 도시 모술에서 무장자들이 미국이 임명한 지역 위원회 위원 한명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세이크 탈랄 알-칼리디 위원은 26일 지역 회교 사원에서 예배를 드리고 나서다가 피살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칼리디씨의 아들 역시 이날 공격에서 사망했습니다. 이라크 저항분자들은 미국 주도의 중앙 과도 당국에 협력하는 이라크 정치인과 판사, 경찰들을 자주 공격해 왔습니다.

이밖에도 바그다드로 부터 북쪽으로 60킬로미터 떨어진 바쿠바시 근처에서 25일 이래로 4명의 미군 병사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미군 관리들은 26일 미군 호송대가 통과하던 도중 도로변에서 폭탄이 폭발하면서 미군 병사 한명이 사망하고 다른 한명이 부상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명의 미군 병사는 그와 유사한 폭발 장치를 제거하려다가 사망했습니다. 또한 25일 늦게 발생한 바쿠바시 주둔 미군 기지에 대한 박격포 공격에서 미군 병사 2명이 사망하고 4명이 부상했습니다.

한편, 이라크 북부 도시 모술에서도 26일에 저항 분자들과의 총격전에서미군 병사 3명이 부상했습니다. 바그다드 남부에서는 지난밤 호송대에 대한 매복 공격으로 폴란드 군인 2명이 부상했습니다.

미군 병력은 25일에 수도 바그다드내 여러 목표물을 대상으로한 로켓포와 미사일 폭격을 가한 이후, 바그다드내 저항분자 은신처로 의심되는 지점에 대해 사흘밤 연속으로 공습과 포격을 가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