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사담 후세인, 이라크 특별법정서 재판 받게 될 것' - 이라크 통치 위원회 (영문 관련 기사) - 2003-12-17


이라크 통치위원회의 압둘 아지즈 알-하킴 위원장은 생포된 전이라크 독재자 사담 후세인이 이라크 특별법정에서 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국을 방문중인 알-하킴 위원장은 17일 런던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라크 특별법정이 사담 후세인에 대한 혐의들을 추궁하고 국제법에 따라 다룰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알-하킴 위원장은 사담 후세인이 사형선고를 받게 되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법정이 그에 대한 처벌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17일 10명의 사망자를 낸 트럭 폭발사건은 폭탄 공격에 의한 것이 아니라 사고였다고 미군 당국이 밝혔습니다. 미군 대변인은 미군 관계관들의 조사결고 연료를 적재하고 가던 트럭이 버스와 충돌하면서 폭발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폭탄공격의 증거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라크 경찰은 이보다 앞서 폭발 트럭이 폭발물을 싣고 경찰서를 공격하러 가다가 너무 일찍 폭발했는지도 모른다고 말했었습니다. 이라크 주둔 미군은 바그다드 북쪽의 사마라시에서 저항분자들 소탕하는 새로운 작전을 벌여 10여 명의 용의자들을 검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