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럼스펠드 미 국방 장관, 이라크  전격 방문 (영문 서비스) - 2003-12-06


미국의 도널드 럼스펠드 국방 장관이 이라크를 전격 방문했습니다. 럼스펠드 국방장관은 6일 새벽 , 미군에 대한 게릴라들의 공격이 잦은 이라크 북부 도시 키르쿠크 시에 도착해, 미군 고위 지휘관으로부터 키르쿠크 시의 치안 강화 노력에 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레이먼드 오디에르노 장군은 럼스펠드 국방장관에게, 최근 이라크 저항세력에 대한 공격 작전으로 이라크 인들로 부터의 정보 제공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라크를 방문중인 럼즈펠드 미국 국방장관은 이라크 보안군을 신속히 배치하길 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럼스펠드 장관은 6일 바그다드에서 기자들에게 이라크인들이 자신의 나라를 안전하게 만들 능력이 있는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럼스펠드 장관은 미군이 바그다드에서 새로운 이라크 보안군 병사들을 훈련시키는 모습을 참관한 뒤 그같이 말했습니다.

럼스펠드 장관은 북부 키르쿠크를 둘러본 뒤 6일 바그다드에 도착했습니다. 키르쿠크에서 럼스펠드 장관은 저항세력으로 의심되는 자들에 대한 최근 미 군사 작전 평가에 관한 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미국의 레이몬드 오디에르노 장군은 럼스펠드 장관에게 최근 작전이 펼쳐진 뒤를 이어 이라크 인들의 정보 제공 건수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습니다. 럼스펠드 장관이 이라크를 방문한 것은 지난 4월 사담 후세인 정권이 몰락한 이후 이번이 3번째로 보안상의 이유로 예고없이 이루어졌습니다.

한편 북부 모술시에서 직장을 향해 걸어가던 한 이라크 경찰관이 무장분자들에 의해 살해됐습니다. 이라크에서 경찰관은 종종 공격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럼스펠드 장관의 이번 이라크 방문은 사전에 발표되지 않았으며, 모든 준비는 안전상의 이유로 비밀에 부쳐졌습니다. 이번 럼스펠드 장관의 이라크 방문은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을 방문해, 하미드 카르자이 대통령과 회담하고 아프간 북부지역을 잠시 방문한 뒤 귀국길에 오르기 전에 마지막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럼스펠드 장관은 또 이보다 앞서 그루지아도 방문, 에드와드르 쉐바르드나제 대통령 사임이후 들어선 새 지도부와도 회동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