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심장마비 예방에 획기적 방법 개발 - 미국 클리블랜드 병원 스티븐 니쎈 박사 - 2003-11-05


이른바 유익한 콜레스테롤 HDL을 이용한 정맥 치료가 동맥이 막혀 심장마비를 일으키는 현상을 줄일수 있음이 최근의 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심장마비 예방에 획기적인 이같은 연구 결과는 5일자 미국 의사협회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 발표됐습니다. 이 논문은 47명의 자원 환자들에게 매주 합성 콜레스테롤 주사를 준 결과 불과 6주만에 큰 진전을 나타냈다고 보고했습니다.

연구를 실시한 오하이오주 소재 클리블랜드 클리니크(Cleveland Clinic)의 스티븐 니쎈(Steven Nissen)박사는 이 연구 결과가 흔히 동맥 경화로 알려진 질환을 치료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동맥이 막힌 환자들은 보통 LDL로 알려진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LDL은 동맥 안쪽에 침전물이 싸이게해 혈액의 유통을 방해함으로써 심장마비를 일으키는 요인이 됩니다.

심장병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Cleveland Clinic의 니쎈 박사는 유익한 콜레스테롤 요법이 마치 파이프에 싸인 기름기를 씻어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냈다고 말했습니다. 실험 대상 환자중 콜레스테롤 요법을 받은 환자는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침전물이 4% 감소했습니다.

이같은 결과와 안전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환자를 대상으로 더욱 장기적인 연구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요법이 일반환자에게 적용되려면 앞으로도 여러해가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