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인들 가운데 의료보험이 없는 사람들의 수가 폭증 – NYT, WP, LAT [미국 신문 헤드라인즈 9-30-03] - 2003-09-30


뉴욕 타임즈:

프랑스를 방문한 미국의 조지 부쉬 대통령의 부인 로라 부쉬 여사가 프랑스의 쟈크 시라크 대통령으로 부터 손에 키스를 받는 장면의 사진이 일면 중앙에 크게 실렸습니다.

미국에서 의료비가 크게 오르고 많은 사람들이 직업을 잃은 가운데 지난해 의료보험이 없는 사람들의 수가 2백4십만명이 증가했으며 이는 지난 10년 사이에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써 모두 4천3백60만명이 의료보험을 갖고 있지 않다는 소식을 일면 첫머리에 실었습니다.

프랑스의 항공사 에어 프랑스와 네델란드의 KLM항공사가 합병을 선언했으며 두나라 정부로 부터 승인을 받을 경우 영국의 브리티쉬 에어웨이스 항공사보다 규모가 커져 유럽에서 최대 항공사가 되며 세계에서는 3번째로 규모가 큰 항공사가 된다는 보도를 전했습니다.

백악관은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의 선임 보좌관 칼 로브씨가 미 중앙정보국 CIA의 비밀 요원 한사람의 신분을 노출시켰다는 항간의 설을 일축하고, 이 문제의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특별조사위원회를 설치하라는 민주당측의 요구를 거부한데 관한 기사도 실렸습니다.

조지 부쉬 대통령과 긴밀한 관계가 있는 사업가들이 이라크에서 사업을 하고자 하는 회사들에게 상담을 제공하기 위한 회사를 설립했다는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 신문에 남북한 관련 기사가 단신으로 실렸습니다. 한국의 노무현 대통령이 집권 민주당을 탈당한데 관한 소식을 전하면서 노 대통령이 새로 구성된 통합신당에 입당할 지 여부는 아직 분명치 않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이 지난 1월 보트를 타고 탈출하려던 북한인 58명을 체포해 이들을 비밀리에 북한으로 송환했다고 탈북자들이 만든 신문에서 보도된 소식을 전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미국의 인구통계조사 발표에 따르면 미국인들 가운데 의료보험이 없는 사람들의 수가 2002년에 5.7% 증가해 모두 15.2%로 4천3백60만명에 달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잃었거나 회사에서 보조해주는 의료보험비가 줄었기 때문인 것으로 이 신문은 보도하고 있습니다.

부쉬 행정부의 관계관들이 미중앙정보국 CIA공작원의 이름을 누설했다는 설과 관련해 부쉬 대통령의 공보비서가 그런일이 실제로 발생했다면 이는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말하면서 그같은 행동을 한 사람을 부쉬 대통령이 해고할 것이라고 다짐한데 관한 보도를 전하고 있습니다.

5일간의 유럽방문길에 나선 미국의 조지 부시 대통령의 부인 로라 부쉬 여사가 첫날 프랑스 파리의 엘리제 궁에 도착해 쟈크 시라크 프랑스 대통령으로 부터 손에 키스를 받는 장면의 대형 사진이 일면 한가운데 실렸습니다.

부쉬 여사는 파리에 본부를 둔 유엔 교육과학문화기구 유네스코에서 미국의 탈퇴후 19년 만의 재가입을 위한 서명을 하고 유네스코가 테러를 물리칠 수 있는 가치관을 전파함으로써 세계 평화를 이룩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는 연설을 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주지사 소환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모두 135명이 후보로 등록했지만 인기가 별로 없는 민주당 소속의 그레이 데이비스 현 주지사와 헐리우드의 액션 스타, 공화당 소속의 아놀드 슈와쳐네거 두사람 사이의 결전이 될것으로 보인다는 기사도 실렸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캘리포니아주 주지사 소환선거에 나선 헐리우드 액션 스타 아놀드 슈와쳐네거가 29일 캘리포니아주 공화당 지도부로 부터 그리고 거액의 세금을 내는 기업체 그룹으로 부터 공식적인 지지를 받음에 따라 선거운동에 자신감을 갖게 됐으며 다른 경선자들을 불안케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부쉬 행정부의 관계관이 미 중앙정보국 CIA비밀요원의 이름을 누설했다는 설을 백악관이 부인하고 있는데 관한 소식을 전하면서 만일 그같은 설이 사실로 밝혀지면 책임 당사자는 징역형에 처해질 수도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에서 의료보험이 없는 사람들의 수가 지난해 모두 4천3백60만명으로 증가한 것으로 인구통계국 발표에서 나타났으며, 그요인은 의료보험료와 진료비가 오르고 실업자들의 수가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지적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미국의 백악관은 부쉬 대통령의 고위 정치 보좌관 칼 로브씨가 부쉬 행정부의 대 이라크 정책을 공개적으로 비판하는 사람에 대한 신뢰를 떨어트리기 위해 그의 부인인 미 중앙정보국 CIA 비밀요원에 관한 정보를 누설했다는 설을 부인하고 있는데 관한 보도를 실었습니다.

미국에서 지난해 의료보험이 없는 사람들의 수가 2년째 계속해서 크게 증가해 모두 4천3백6십만명에 달했다는소식을 이 신문도 크게 다루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29일 파키스탄과의 국경으로 부터 불과 몇마일 떨어진 외곽지대에서 미군과 탈레반 잔당으로 의심되는 무장자들과의 충돌이 벌어져 미군 한명이 숨지고 두명이 다쳤다는 보도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라크에서 지난 4월 사담 후세인 정권이 무너진 이래 요르단 국경으로 부터 바그다드로 들어가는 고속도로상에서 도적떼들의 강도행위가 성행해 기자들과 구호요원들, 이라크 일반인들이 타고 가던 자동차들이 이들로 부터 정지 명령을 받고 약탈당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신문은 이 기사에서 또한 적어도 3명의 운전자가 살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덧붙였습니다.



휴스톤 크로니클:

원치않는 소비자들의 가정에 전화를 걸어 물건을 사도록 종용하는 등의 상행위를 금지하기 위한 법안에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이 서명한데 관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연방통신위원회는 이를 어기는 텔레마케터들에게 전화를 한번 걸때마다 최고 1만천달라의 벌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보도했습니다.

휴스톤시에서 새롭게 적용된 정책에 따라 휴스톤시의 공원들에서 음악인들은 얼마든지 음악을 연주할 수 있고 시위대들은 불의에 대해 얼마든지 항의와 분노의 표시를 할 수가 있게 됐으나 단지 이들이 목소리를 낮출 경우에 한해서 허용된다고 이 신문은 전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