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캘리포니아주 주민소환 투표 여론조사 결과  영화배우 출신의 슈아지니거씨가  선두 – LA 타임즈 [미국 신문 헤드라인즈 9-29-03] - 2003-09-29


이 싸이트에서는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미국 주요 신문의 1면 기사들과 한국 관련 기사들을 간추려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 기사는 오른쪽 난을 여시면 볼 수 있고, 그보다 더 오래된 기사는 검색을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

미국방부가 이라크에서 연합군에 대항하다가 미국측으로 전향한 자들이 제공한 정보가 별 가치가 없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는 것과 미국의 부쉬 대통령이 곧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를 통한 선거운동전에 돌입하기 위한 자금을 확보하고 있다는 뉴스를 앞 부분에서 보도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지에는 1990년대 경제호황기에 기업의 방만함과 비리의 상징인 티코사의 전회장 데니스 코즐로프스키 씨에 대한 재판이 29일부터 시작된다는 미국내 소식,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지난 3년에 걸친 폭력 분쟁으로 예루살렘시의 분위기를 극적으로 바꿔놓았고 사람들의 생활태도 마저 변화를 가져오게 했다는 내용 그리고 왕년의 헐리우드 영화감독 엘리아 카잔씨가 한국에서는‘뜨거운 양철지붕의 고양이’라는 제목의 영화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만 그가 94세를 일기로 사망했다는 뉴스를 작게나마 하단에 싣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첫머리에 국내 뉴스로 미국 중앙 정보국 CIA의 활동이 사전에 유출된데 대한 조사에서 부시 대통령의 보좌관들이 협력하고 있으나 민주당은 특별조사를 촉구하고 있다는 소식과 딕 체이니 부통령은 아직도 9.11테러 공격과 알카에다 활동에 이라크를 관련시키고 있다는 것 그리고 이라크의 사담 후세인 몰락후 종교와 인종간 불화는 더욱 심화되고 있다는 소식을 크게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지에는 또 전화녹을 통한 상업행위를 중지하기로 관련 업체 들이 동의하고 있다는 것과 지난 1960년대와 70년대에 한국에도 잘 알려 진 영화감독 엘리아 카잔씨가 94세를 일기로 사망한 소식과 워싱턴의 풋볼팀 레드 스킨이 패트리옷 팀에게 이긴 소식, 그리고 미국에서 흑인계 여자 테니스 선수로 처음으로 윔불던 대회에서 우승했던 앨데어 깁슨 씨가 76세로 사망한 소식등을 싣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캘리포니아주 주민소환 투표를 앞둔 여론조사결과 영화배우출신의 슈아지니거씨가 선두의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과 과거의 영화계 명감독 엘리아 카잔씨가 94세로 사망한 소식을 첫머리에서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슈아지니거씨가 인기를 끄는 이유로 육체미를 가꾸는 보디 빌딩을 통한 그의 건강한 개성미 자신감 등을 자세히 소개하는 기사를 이 신문은 곁들여 실었습니다.

로스 안젤레스 타임즈지에는 멕시코와 인접한 미국 아리조너주를 넘어오는 불법이민자의 사망자 수는 줄어들고 있으나 불법 입국에 실패해 추방되는 자들은 다시 입국을 시도하 겠다는 답변을 하고 있다며 추방된 사람들의 말을 전하는 이야기들을 전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