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개막앞둔 2003 여자월드컵 축구 - 16개국 대표팀 최종 전열정비 - 2003-09-18


여자 월드컵 축구대회 본선이 미국 현지 시간으로 20일 부터 미국의 여러 도시에서 시작됩니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1999년 대회에서 우승한 미국 팀을 포함해 한국과 북한 등 모두 16개 팀이 참가해 열전을 벌입니다.

2003년 여자 월드컵 축구대회는 본래 중국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사스 만연사태로 국제축구연맹 FIFA는 개최지를 미국으로 변경했습니다. 따라서 지난 1999년 여자 월드컵 대회 우승국이자 개최국이었던 미국은 잇달아 월드컵을 개최하게 됐습니다.

4년전 미국팀은 덴마크, 나이지리아,북한 팀 과 A 조에 속해 1차전을 치루었습니다. 이번에도 A조에 속한 나라들은 거의 비슷합니다. 단지 노르웨이가 스웨덴으로 바뀌었을 뿐입니다.

미국팀의 코치 에이프릴 하인릭스씨는 모두 4개 조 가운데 A조가 가장 힘든 대결을 벌이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미국의 여자 축구 팬들은 미국팀이 또 한차례 챔피언이 될 것으로 기대할 지 모르지만 하인릭스 코치는 미국팀은 승리가 자동적인 것이 아니라는 점을 잘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하인릭스 코치는 기대란 단지 사람들의 견해일 뿐 반드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면서 미국팀의 목표는 월드컵에서 승리하는 것이지 월드컵에서 승리할 것으로 기대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미국과 함께 A조에 속한 북한은 국제축구연맹 피파가 판정한 세계 랭킹 7위이며 스웨덴은 5위, 나이지리아는 23위입니다. B조는 2위의 노르웨이, 6위의 브라질, 9위의 프랑스 그리고 24위의 한국이 포함돼 있습니다.

C조에서는 3위의 독일 팀과 캐나다, 일본, 아르헨티나 팀이 힘을 겨루게 됩니다. D조에는 세계 4위의 중국 팀과 호주, 가나, 러시아 팀이 속해 있습니다. 1차전에서 승리한 각조의 두팀이 준준결승전에 진출하게 됩니다. 이번 여자 월드컵 축구경기는 미국 동부시간으로 12시 정오에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노르웨이와 프랑스 간의 첫 경기로 시작해 오는 10월 12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남쪽에 있는 카슨에서 결승전을 마지막을 치루게 됩니다.

A조에 속한 북한 팀은 필라델피아에서 20일 나이지아와 첫 대결을 벌이게 되며, 25일에는 역시 필라델피아에서 스웨덴과 그리고 28일에는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에서 미국 팀과 실력을 겨루게 됩니다.

B조에 속한 한국 팀은 21일 워싱턴 디시에서 브라질과 첫 시합을 갖게되며 24일에는 워싱턴 디시에서 프랑스와 그리고 27일에는 메사추세츠주의 보스톤에서 노르웨이 팀과 대결하게 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