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UN, 이스라엘에게 아라파트 제거하지 말도록 경고 - 2003-09-15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 이사국들은 이스라엘에게 팔레스타인 지도자 야쎄르 아라파트를 제거하지 말도록 경고하고 있습니다. 유엔 안보리 외교관들은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을 추방 또는 암살하기 위한 어떠한 노력에도 반대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이들 외교관은 아라파트를 제거하는 일은 이미 나빠진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뿐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유엔 안보리는 유엔의 테르예 로에드-라르센 특사의 설명을 들은 뒤 이 문제에 관한 토론을 벌였습니다. 로에드-라르센 특사는 신속한 팔레스타인의 신임 총리 지명을 촉구했으나 아라파트 수반은 여전히 합법적인 지도자로 남아 있어야 한다면서 아라파트 수반은 민주적으로 선출됐기때문에 팔레스타인인들을 위한 적법한 지도자라고 말했습니다.

30여개국이 참가한 유엔 안보리 회의는 유엔 안보리가 여러 아랍 국가들에 의해 상정된 한 결의안을 고려하고 있는 가운데 열렸습니다. 이 결의안은 이스라엘에게 아라파트 수반을 추방하거나 그의 신변 안전에 어떠한 위협도 하지 말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존 네그로폰테 유엔 주재 미국 대사는 콜린 파월 국무 장관이 이스라엘 지도자들에게 아라파트 수반을 제거하는 조치를 미국이 반대하고 있음을 표명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네그로폰테 대사는 유엔 안보리의 어떠한 새 결의안도 팔레스타인 테러 단체를 비난한다는 확고한 내용이 포함돼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