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바그다드 유엔건물 폭파는 미국이 이라크 국가질서 확립할수 없다는 것 보여주려는 시도' - NYT [미국 신문 헤드라인스  8-20-03] - 2003-08-20


뉴욕 타임즈:

뉴욕 타임즈지는 큰 자막으로 이라크의 유엔 본부 건물이 폭파돼 붕괴되다 라는 제목의 뉴스를 싣고 이 공격사건은 미국이 이라크의 국가질서를 확립할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이라크내 반미세력의 새로운 증거가 반영된 것이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8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친 예루살렘의 버스안 폭탄공격이 발생 한 사건을 팔레스타인 회교 과격단체 하마스와 지아드가 자신들이 저지른 소행이라고 주장한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지도부와의 모든 접촉 을 동결했다는 뉴스도 이라크 사태와 함께 크게 보도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지에는 또 캘리포니아 주민소환 투표를 앞두고 민주당 소속의 데이비스 현지사가 주민소환죄ㅊ를 공박하며 이는 선거로 이길수 없는 공화당 보수세력이 선거를 훔치려는 기도라고 비난한 것 그리고 미국의 동북부에서 발생한 정전사태의 원인 조사를 에너지부가 맡기로 했다는 뉴스등을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유엔에 대한 공격은 테러 분자들의 공격 전략에 전환이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는 시각으로 이 사건을 보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라크내의 모든 공격대상자들을 보호 할수 있는 미국의 안전망 제공에 한계가 있다는 분석뉴스와 유엔 특사의 사망은 유엔의 이라크 재건노력에 큰 타격이 된다는 내용 그리고 예루살렘의 자살폭탄 공격으로 18명이 사망한 사건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지는 또 캘리포니아주 주민소환 투표를 앞두고 공화당이 선거를 훔치려하고 있다며 공화당 비판에 열을 올리고 있는 데이비스 주지사의 발언 내용을 뉴스로 전하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미국의 중동에서 노린 두가지 목표가 후퇴하다 라는 제목으로 여러 갈래의 뉴스를 전체적인 시각으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이 신문에는 피해기사 뒤에 분석기사로 이라크와 예루살렘에서 가한 테러 분자들의 두가지 공격은 중동지역 사태를 해결할수 있다는 미국의 자신감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잇따라 가해지는 주먹 펀치라고 표현하고 미국을 신임할수 없도록 하려는 일종의 사보타지 라고 지적한 뉴스와 유엔의 코피 아난 사무총장이 테러분자들에게 결고 굴할수 없다는 결의의 반응을 보인 것을 곁들여 보도하고 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중동의 바그다드와 예루살렘에서 폭탄 공격으로 38명 숨지다’라는 큰 자막의 뉴스로 1면을 모두 이 관련 뉴스로 장식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이라크내 유엔활동을 지휘하던 인물이 사망했으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이에는 평화회담이 중단되게 됐다고 전제하고 이들 공격은 역시 무고한 사람들의 생명을 경시하고 있음을 보여준 것이라며 이는 누구의 소행인가 라는 분석기사를 길게 다루고 있습니다.

또 관련 뉴스로 이라크에서의 폭탄 공격은 아마츄어의 소행이 아니다 라는 제목으로 이 공격은 외부의 조종에 의한 것이라고 덧붙이고 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지 하단에는 한가지 의학관련 뉴스가 실렸습니다. 약 50만명에 달하는 각기 다른 인구와 인종을 상대로 대폭적인 조사와 연구를 거친 두가지 보고서는 나쁜 유전인자에서도 심장마비가 온다는 이론을 거부하고 대부분의 심장마비는 건전치 못한 생활태도에서 비롯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심장질환의 90%이상이 전통적으로 말하는 흡연과 당료및 높은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에서 원인이 되고 있음이 확인 되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 연구 보고서는 미전국 심장협회와 전국 콜레스테롤 교육계획이 관련됐다고 이 뉴스는 덧붙이고 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유엔의 아난 사무총장이 ‘유엔은 이라크에서 임무를 완수할 것이라고 밝힌 것을 다루고 이라크의 상황과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과의 대화를 중단한 것과 알제리에서 알 카에다에 연루된 극단분자들에 의해 납치됐던 14명의 유럽인 인질들이 풀려나 독일에 도착한 뉴스 등을 큰 뉴스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