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식품 의약청, 유전자 치료 인정 - NYT [미국 신문 헤드라인스 8-19-02] - 2003-08-19


뉴욕 타임즈:

미국 의회가 전력 개선안 보다는 이미 게류중에 있는 알라스카 국립 야생지의 석유개발 방안을 중심으로 에너지 법안을 다룰 것으로 보인다는 뉴스와 미국 식량의약청 FDA가 유전자 치료 실험이 말썽 많았던 역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2명의 환자에 대해 유전자 치료를 승인했다는것 그리고 부쉬 행정부가 미국가 애국심 법을 옹호하고 홍보하는 전국 연설을 계획하고 있다는 것과 영국에서 모자만 쓰고 벌거벗은 누드로 여행에 나선 한 트럭 운전사가 영국인들에게 누드가 자연스러운 것임을 납득시키기위해 벌거벗은채 영국을 횡단 여행중에 있다는 뉴스등을 싣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지는 뒷면의 국제 뉴스란에서 외교적으로 그리고 군사적으로 점차 더욱 고립화되고 있는 북한이 자체의 핵문제를 다룰 베이징회담을 앞두고 이웃 나라들과 미국이 북한을 압살하려는 기도를 하고 있다고 비난한 것을 단신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국제적 주시속에 라베리아의 정부측과 반군 사이에 임시정부와 새로운 군대창설을 규정하는 합의가 이뤄지게 됐다는 뉴스를 크게 보도했고 저격범 죤 알렌 무하마드에 대해 사형을 구형한 검사가 논고를 통해 무하마드가 지난 9.11사태를 가리켜 미국이 마땅히 당해야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밝힌 뉴스와 오하이오에 소재한 전력회사가 단전사고 전에 많은 문제점에 직면했었다며 이 발전소가 문제의 근거지일수 있다고 지적하는 뉴스를 싣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지에는 또한 마이크로솝트 회사가 내놓을 윈도우 다음으로 나올 버젼은 컴퓨터 사용자의 승인 없이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모형이 될 것이라고 밝힌 뉴스와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리버만 후보는 민주당은 으례히 좌경적이어야 한다는 종래의 정치적 격언을 거부하고 나섰다는 뉴스를 전하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캘리포니아의 주민소환 투표를 앞둔 유세에서 그레이 데이비스 현주지사가 자신에 대해 호소하는 전략 보다는 자신의 입장을 세워나가는 전략으로 나서고 있으며 유권자들이 자신의 축출을 막아야 하는 이유로 주민소환 투표가 공화당의 획책에 의해 이뤄지고 있음을 강조한 것을 첫 머리에서 크게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베리아에서 정부측과 반란세력 사이에 통치권한을 배분하는 평화합의가 서명됐다는 것과 휘발류가격이 갑자기 급등하게 된 원인을 분석 하는 경제뉴스등을 1면에서 중점적으로 다뤘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미항공우주국 나사의 임무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를 큰 관심사로 보도했습니다. 4명중 한명 꼴로 우주개척은 추락참사 에도 불구하고 추진돼야 하는 것으로 미국인들은 지지를 보내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이라크의 참을수 없을 무더위를 견디며 근무하고 있는 미군 장병들의 생활모습을 전하는 내용과 미국 증권시장의 다우존스 지수가 지난 14개월만에 최고 폭으로 상승했음을 알리는 단신을 1면에서 실었 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아프가니스탄에서 하미드 카르자이 현 대통령의 형이 살고 있는 집이 폭탄공격을 받아 완전 폭파된 뉴스를 첫머리에서 보도했습니다.

또한 미국 검찰이 오사마 빈 라덴과 연루됐다고 주장하는 미국내 회교 자선단체 지도자에게 11년이상의 징역형이 구형된 것 그리고 라이베리아에서 정부측과 반군세력 사이의 평화합의로 라이베리아 에 유권자들이 자유선거를 실시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뉴스를 전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