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한 여름의 음악 모음 [음악이 있는 곳에 8/10] - 2003-08-10


요즘 전 세계는 이상 기온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2주째 계속되는 폭염으로 일부국가가 재난 상태를 선포하기도 했고, 중국에서도 백년만의 폭염으로 사망자가 속출하기도 했습니다.

이곳 미국에서도 태풍과 폭우로 중남부지역에 큰 피해가 난 것 외에도, 이곳 워싱턴 지역은 잦은 비와 함께 평년보다 낮은 기온의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름하면 떠오르는 것은 시원한 바다와 계곡의 모습과 함께 뜨겁게 달궈진 이글거리는 도시의 풍경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이곳 미국에서 뜨거운 여름의 모습 가운데 하나가 바로 까만 가죽 조끼에 바지를 입고 작열하는 태양 빛 사이로 질주하는 모터 사이클입니다.

청바지와 락큰롤과 함께, 미국의 문화 아이콘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모터사이클, 그 중에서도 할리 데이비슨 사의 모터사이클입니다.

전설적인 모터사이클 브랜드인 할리 데이비슨은 모터사이클 매니아들 사이에선 자유와 독립, 그리고 개성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하는데, 이 할리 데이비슨이 올해로 100주년을 맞아 이달 말 위스콘신 주에서 대규모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주 [음악이 있는 곳에]선 여름에 걸맞는 곡들을 준비했습니다.

********************************************** (위의 real audio를 클릭하시면 방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8월 10일 선곡표
  • 영화 '피서지에서 생긴일', [A Summer Place] Olivia Newton-John & John Travolta, [Summer Nights] Lovin' Spoonful, [Summer in the City] Steppenwolf, [Born to Be Wild] Dobie Brothers, [Rockin' Down the Highway] Chad & Jeremy , [Summer Song] Beach Boys, [Surfin' USA]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