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한 주간 음악계 소식 [음악이 있는 곳에] - 2003-07-14


한 주간의 음악계 소식을 모아 전해드립니다.

** 7월 1일, 재즈 flutist이자 작곡가, 그리고 보사노바 운동의 개척자 중 한명이었던 허비 맨(Herbie Mann)이 타계했습니다.

섹스폰과 플륫 등을 연주하며 15살때부터 음악 활동을 펼쳐온 허비 맨은 브라질과 아프리카 음악에서 큰 영향을 받았고, 이에 따라 그의 음악엔 이 열대지역의 흥겨운 리듬이 녹아 있습니다.

** Destiny's Child에서 메인 보컬을 맡았던 비욘세 놀스(Beyonce Knowㅣes)가 싱글 앨범을 발매하자 마자 빌보드 챠트 1위를 기록했습니다.

비욘세의 앨범은 발매 첫 주에만 317,000장이 팔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 빌보드 1위를 기록한 Crazy in Love를 준비했습니다.

** 전설적인 락 밴드라 불리는 에어로 스미스(Aerosmith)는 70년대 가장 유명한 하드락 밴드 가운데 하나로, 하드락과 헤비 메탈을 연주하며 30여년 가량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에어로스미스는 내년 초 발매 예정인 블루스 앨범의 녹음을 마치고, 8월 2일부터 락 밴드 Kiss와 30년만에 처음으로 가질 공동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컨츄리 음악과 팝 음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가수, 샤냐 트웨인은 요즘 콘서트 일정으로 바쁘다고 합니다.

7월 12일 영국에서 가진 콘서트에 이어 7월 말에는 시카고에서 free concert를 갖고, 올 가을엔 세계를 돌며 공연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장 최근 발매된 앨범이 바로 지난해 나온 'UP'이라는 앨범인데, 이 가운데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곡, Forever and for Alway를 끝 으로 준비했습니다.


(위의 real audio를 클릭하시면 방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7월 13일 선곡표
  • Herbie MAnn, [This Little Girl of Mine] Beyonce Knowles, [Crazy in Love] Aerosmith, [Falling in Love] Aerosmith, [Jade] Shania Twain, [Forever and for Always]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