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컬럼비아 우주선 추락 참사 원인은  단열재 파열탓-나사 발표 [미국 신문 헤드라인즈 7-8-03] - 2003-07-08


뉴욕 타임즈

이라크 정치 단체들이 미국이 설치하려는 이라크 통치 평의회 구성에 동의하고 있다는 뉴스와 부쉬 미국대통령이 과거에 이라크가 아프리카에서 우라늄을 구입하려고 했었다고 발언하면서 일부 정보를 잘못 인용했다는 백악관의 해명 기사가 상단에 실렸습니다.

또한 미항공우주국 나사의 시험결과는 단열재로 쓰이는 포움이 우주 왕복선 참사의 원인임을 보여주고 있다는 뉴스 그리고 미국이 내란 종식과 민주화를 추진하려는 아프리카의 라이베리아에서 장기 집권자 찰스 테일러 대통령이 하야할 의도를 밝히면서도 미국이 자신의 적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불만을 토로한 내용이 뉴스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란이 이스라엘을 공격할수 있는 미사일 발사시험을 실시했음을 확인한 것과 부쉬 미국 대통령이 아프리카 순방 길에 나서서 첫 방문국인 세네갈에서 압둘 라예 대통령과 회담을 가진 뉴스등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워싱톤 포스트

미 중앙 정보국, 후세인의 녹음성명 신빙성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제목으로 최근에 발표된 녹음 테이프의 장본인이 수담 후세인으로서 그가 살아서 미국에 대한 반대운동을 선동하고 있다는 가장 뚜렷한 시사라는 기사가 첫머리에 실렸습니다.

그리고 부쉬 미국 대통령의 이라크에 대한 발언중 과거에 이라크가 아프리카에서 우라늄을 구입하려고 시도했다는 내용에서 일부 잘못된 정보의 인용이 있었다고 백악관이 밝힌 것과 부쉬대통령의 아프리카 순방은 클린튼 전대통령의 순방일정을 거의 같이 하고 있어 익숙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부쉬 대통령의 순방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하는 뉴스를 하단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리스 타임즈

캘리포니아의 데이비스 주지사를 축출하려는 서명운동이 벌어지고 있다는 내용을 큰 뉴스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 캠퍼스속의 학생 범죄에 대한 캘리포니아 주정부의 제한적인 평가 내용을 전하는 기사와 미국 서부지역의 석유값이 끊임없이 올라 캘리포니아의 주민들이 안도감을 갖지 못하고 불만을 토로 하고 있다는 내용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 우주 왕복선 추락참사는 단열재로 쓰이는 포움 조각이 떨어져 나가면서 발생한 것이라는 나사의 판단 배경과 설명을 전하는 기사와 부쉬 대통령의 아프리카 순방 소식을 전하면서 미국의 아프리카에 대한 관심도를 설명하는 이야기를 이 신문은 싣고 있습니다.

로스 안젤레스 타임즈지의 중앙에는 석유회사에서 아무 탈 없이 일해온 이라크인들 가운데 실직자들이 모여 시위를 벌이고 있는 장면의 사진과 함께 이들의 이야기를 싣고 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오늘의 주요 뉴스로 이라크 주둔 미군 사령관이 현재의 주둔 병력수가 적절하다며 미군을 더 파병할 때가 아니라고 밝힌 것을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 다. 또한 부쉬 미국 대통령이 아프리카의 세네갈에서 세네갈 대통령과 회담한 것과 오늘의 표제 기사로 미항공우주국 나사가 모의 실험을 실시한 결과 지난번 우주왕복선 추락 참사원인은 단열재가 떨어져 나가면서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다는 나사의 발표와 함게 그 실험과정을 설명하고 있습 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지에는 그밖에 테러 단체인 지하드가 테러위협을 가했다 는 것과 백 16명의 인명을 앗아간 수단의 항공기 추락사고 그리고 화성 탐사를 위한 두번째 위성이 발사된 것을 하단에서 단신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지난주 시카고 일원에서 데크가 무너 지면서 수 많은 사람들이 다치는 참사를 빚은 사건과 관련해서 소송들이 제기되고 있다는 현지의 지방관련 뉴스를 첫 머리에 싣고 그 다음 뉴스로는 테러단체인 이슬라믹 지하드가 이스라엘 중부에서 일어난 폭탄 폭발 사고를 자신들이 저지른 것이라고 밝힌 것을 전하면서 앞서 휴전을 지키겠다던 약속을 어겼다고 이 신문은 덧붙이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