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명배우 케서린 헵번 사망 - 2003-06-30


미국 영화와 연극 무대의 전설적인 배우 캐서린 헵번이 향년 96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헵번은 70년에 걸쳐 영화 배우로 활약했고, 미국 영화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배우 가운데 한 명이었습니다.

캐서린 헵번은 4차례나 아카데미 여우 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뉴 잉글랜드 지방의 독특한 억양과 조각같은 아름다움을 지녔던 헵번은 강인한 변호사와 위엄있는 여왕에서부터 가벼운 코메디에서 바람기 있는 사교계 처녀까지 주로 강한 성격의 진지한 여성 역할을 맡았습니다.

캐서린 헵번은 의사가 될 계획있지만 우연히 배우가 됐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헵번은 1928년 무대에 데뷔했고 그로부터 4년 후 첫번째 영화 ‘이혼 법안’에 출연했습니다.

그 다음 해에 캐서린 헵번은 영화 ‘모닝 글로리’로 첫번째 오스카 여우 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밖에도 영화 ‘초대받지 않은 손님’과 ‘겨울의 사자’ ‘ 황금 연못’ 으로 3번 더 여우 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헵번은 지난 1994년에 마지막 영화에 출연했고, 그후 말년을 조용하게 보냈습니다. 헵번은 29일 미국 동북부 코넷티컷 주에 있는 자택에서 96세를 일기로 타계했다고, 가족들은 밝혔습니다.

캐서린 헵번은 지난 수 년 동안 파킨슨 씨 병과 심각한 기억 상실증 등을 앓는 등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