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스라엘군, 요르단강 서안 불법 정착촌 해체작업 착수 - 2003-06-09


이스라엘군은 9일, 요르단강 서안의 불법 정착촌 해체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이스라엘 군 관계관들은 어떤 정착촌들이 해체대상이 될 것른지는 밝히지 않고 있으나 팔레스타인 자치 지역인 라말라 시에 인접한 소규모 정착촌인 네베 에레스와 아모나, 두 곳을 이스라엘군 병력이 해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모나 정착촌에서 이스라엘군 병력이 저수탑을 철거하는 동안 100 여명의 정착민들이 도로를 가로막고 철거작업을 저지하려 했습니다.

한편,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야세르 아베드 랍보 관방장관은 이스라엘군의 정착촌 해체작업 착수가 상징적인 조치일뿐이라고 지적하고 아리엘 샤론 이스라엘 총리가 정착촌의 비어있는 일부 이동주택들만 철거함으로써 자신이 2년전에 취임한 이래 건설된 다른 정착촌들은 합법화 하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총리는 9일, 기자들에게 새로운 평화계획을 진척시키기 이전에 이스라엘이 무장해제하라고 요구하는 팔레스타인 과격단체들에 대해 무력을 사용하지는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압바스 총리는 이스라엘인들에 대한 무장공격 중단을 거부하고 있는 과격 단체들과 대화하기를 원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