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동 평화 위한  백악관의 심도 높은 노력에  모두들  놀라-NYT [미국신문 헤들라인즈 6-04-03] - 2003-06-04


워싱톤 포스트

‘부쉬 대통령, 요르단에서 샤론 이스라엘 총리및 팔레스타인의 아바스총리와 회담 개최’라는 제목의 뉴스와 이란의 개혁법안이 국회에서 봉쇄돼 이 나라를 지배하는 회교 지도층에 대항하는 하타미 대통령의 개혁 노력이 어려운 큰 전환점에 놓였다는 외신을 주요 관심사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지 1면에는 또 국내 뉴스로 미국의 중산층이 부쉬 대통령의 감세법안으로 타격을 입게 된다는 연구 보고서 내용과 클린튼 전대통령의 부인 힐라리 클린튼 여사가 새로운 비망록을 통해 클린턴 대통령의 고백내용 들을 자세히 언급한 것 그리고 미행정부의 의무감이 국회 소위원회에서 자신으로서는 담배를 금지품목으로 하는 것을 지지한다 고 발언한 것 등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뒷면의 세계 뉴스란에서는 한국과 일본등 아시아 태평양의 미국 동맹국들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이라크에서 미국의 역할을 지지하고 있으면서도 이라크에서 대량파괴 무기들이 발견되지 않음으로써 이라크 침공의 정당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는 분석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

뉴욕 타임즈지는 최근 백악관이 기울이는 심도 높은 중동평화노력에 누구나 놀라워하고 있다면서 부쉬 대통령이 현재 중동지역에서 보여주고 있는 평화달성을 향한 열정과 아랍 지도자들이 자살 폭탄공격증 테러를 막는 노력을 다짐한 것을 크게 보도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중앙정보국 CIA가 사담 후세인의 대량파괴 무기 계획이 가한 위협의 심도를 잘못 측정하지 않았나를 알아 보기위한 재검토 작업에 들어갈 것이라는 내용이 실렸습니다. 또한 미국 소비자들에 대한 약처방을 캐나다 약국들로 연결시키는 행위를 미국관계당국이 단속하기 시작했다는 뉴스도 실려 있습니다

로스 앤젤리스 타임스

로스 안젤레스 타임즈 신문도 역시 미국과 아랍 나라 협상대표들이 조금 양보를 하며 중동평화노력에 진전을 보려는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첫 머리에서 보도하면서 아랍나라 지도자들이 부쉬 대통령의 평화계획을 지지했다며 특히 부쉬 대통령과 이집트의 무바라크 대통령의 평화 갈구 발언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트로이트에서 연방대배심이 아프리카 북부의 아랍계 출신 이민자 두명에 대해 테러분자들을 지원한 혐의로 유죄를 결정했다는 뉴스와 이라크에서 과거에 화학무기 제조에 관련했던 이라크인 전문가가 이라크에 대한 대량파괴무기 수색은 소용이 없다면서 이미 만들어진 무기들이 지난 수년동안에 없어졌다고 밝힌 내용을 뉴스로 전하고 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신문 첫머리에는 자신의 회사 주식과 관련해 위증과 관련된 장식업계의 여걸 마사 스튜워트씨가 곧 기소될 것이라는 뉴스를 실었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주요 뉴스로는 부쉬 대통령이 이스라엘의 샤론총리와 팔레스타인의 아바스총리를 차례로 만나고 아랍나라 지도자 들을 만나는 3갈래의 협상이 추진됐다며 중동평화협상이 심도 있게 진행 되고 있다고 전하는 뉴스가 실렸습니다.

미국에 대한 외국인들의 불신이 높아가고 있다는 20개국을 상대로한 여론조사 결과 와 미국 애틀란타 올림픽 대회 현장에서 테러를 벌여 현재의 재판에서 사형에 직면하게될 용의자 루돌프가 무죄를 주장 했다는 뉴스들도 1면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부쉬 대통령의 중동평화 노력과 쿠웨이트에서 미국인을 살해한 용의자가 사형선고를 받았다는 뉴스와 실내장식 회사의 마사 스튜어트씨가 주식관련 스캔달로 기소될 것이라는 것등을 1면 뉴스로 다루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