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후 중국 주석, 모스코바에서 러시아와의 관계발전 중요성 강조 - 2003-05-26


중국의 후진타오 국가 주석은, 자신의 첫 해외 방문지로 러시아를 선택한 것은 양국 관계 발전이 베이징측에게 얼마나 중요한 지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후 국가 주석은 26일 모스크바 근교의 러시아 대통령 별장인 노보 오가리요포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비공식 만찬으로 러시아 방문을 시작하고, 이같이 양국간 관계의 중요성을 역설했습니다.

후 주석과 푸틴 대통령은 이 만찬에 이어 27일 크렘린에서 공식 정상 회담을 갖고, 무역과 경제 협력,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사스의 확산 그리고 동 시베리아의 앙가르스크에서 중국의 다이킹시를 잇는 송유관 건설 사업등 광범위한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 주석은 일주일간의 러시아 방문중 쌍트 페테르스부르그 창설 300주년 기념 행사들에 참석합니다.

후진타오 중국 국가 주석은 또한 29일, 러시아와 중국, 그리고 4개 중앙 아시아 공화국들로 구성된 안보 포럼인 “샹하이 협력 기구”의 모스크바 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후 주석은 러시아 방문에 이어 프랑스의 에비앙에서 세계 7대 선진국, 지-세븐과 러시아가 주선한 부국과 빈국간의 회의에 참석합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미국의 조지 부쉬 대통령과 만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