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캐나다 사스 우려 증대-사스 의심환자 20명 다시 발생 - 2003-05-24


홍콩은 지난 3월 중증 급성호흡기 증후군 사스 감염 사례에 대한 보고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24일 신규 사스 감염 환자가 없었던 것으로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캐나다에서 사스 환자가 다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 관계관들은 신규 환자 또는 신규 환자일 가능성이 있는 20명의 새로운 환자가 발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캐나다 보건 관계관들은 최근 토론토 병원에서 발생한 두명의 사망자는 사스로 인한 것일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사스 의심 환자들은 세계 보건 기구 WHO가 캐나다에서 더이상 사스가 확산되지 않고 있다고 밝힌지 불과 일주일 만에 발생했습니다.

한편 타이완에서 관계관들은 사스 감염이 줄어드는 추세에 있다고 말하고 24일 신규 사스 감염자 수는 10명에 불과했으며 사망자는 없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수치는 타이완 보건 관계관들이 120건의 새로운 사스 감염 사례가 발생했다고 발표했던 지난 이틀동안에 비해 급격히 줄어든 것입니다.

중국은 24일 5명의 사스 사망자와 34명의 신규 환자가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로서 중국 본토에서 사스로 인해 숨진 사망자 수는 308명으로 감염자 수는 5천 3백 9명으로 늘어났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