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알제리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 1천 900명에 달해 - 2003-05-24


알제리 (Algeria) 지진으로 인한 공식적인 사망자수가 1,90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지난 수요일의 지진은 수도 알지에(Algiers) 동부의 지중해 해안 지역을 강타했습니다. 이 지진으로 인한 부상자는 8천명을 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실종자들은 무너진 건물더미속에 묻혀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수천명의 주민들은 훼손된 주택과 빌딩들이 여진으로 무너질 것을 우려, 사흘째 밖에서 밤을 지샜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식량과 식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많은 나라와 구호기관들이 알제리에 비상 용품과 의료반, 구조대등을 보내고 있습니다.

23일에는 어린 아기가 무너진 집더미속에서 산채 발견돼 잠시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으나 더 이상 생존자를 찾기는 여러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지진으로 큰 타격을 입은 지역은 중산층 거주지와 빈곤한 마을들이었습니다. 많은 주민들은 피해가 큰 요인이 부실한 건축공사에 있다고 비난하고, 그같은 행위를 용인한 정부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21일의 지진은 강도가 6.7로, 20년만에 가장 강한 것이었습니다.

프랑스와 유엔 아동 기금(United Nations Children's Fund) 은 여러톤의 식량을 보낸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은 담요, 텐트, 의약품을 보냈습니다.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그리고 스위스는 현지에서 구호활동을 펴고 있습니다. 러시아, 폴튜갈, 덴마크, 남아공화국등의 구호반도 곧 도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제 적십자와 적신월(International Red Cross and Red Crescent Societies)은 지진 피해자들을 도와달라고 국제사회에 호소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