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나이키 사 고등학교 농구 선수에 9천만 달라 제공 - 휴스턴 크로니클 [미국 신문 헤드라인스 5-23-03] - 2003-05-23


뉴욕 타임즈:

이스라엘의 샤론 총리가 부쉬 미국 대통령의 중동 평화계획을 지지할 자세로 있다고 밝힌 미국 관리들의 발언내용과 미국의 애트나 의료보험사가 의사들과의 거래에서 빚어지는 정보제공과 의료비 제공등의 절차를 신속, 간소화하는 합의를 이룩했다는 뉴스, 그리고 이라크에서 약탈자들이 고분의 도자기를 도굴해 가는 장면의 사진과 함께 약탈자들이 사적지들을 훼손하고 있다는 뉴스를 현지 발신으로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지는 그밖에 미국회 상원이 이라크 재건을 위한 비용의 염출과 방법 그리고 재건목표등에 관해 부쉬 행정부가 국회와 협의를 하지 않고있어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는 내용과 3천 백 80억달러에 달하는 부쉬 대통령의 감세안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10년에 걸쳐 실제로는 정부의 세입에서 8천억달러의 손실을 보는 것을 의미한다는 뉴스의 분석기사를 실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미국 하원이 미국 사상 3번째로 큰 규모의 조세삭감이 되는 3천 5백억달러의 감세안을 승인했으며 상원에서는 23일에 표결예정으로 있다는 것을 첫머리에서 보도했습니다.

천여명의 사망자를 낸 알제리의 지진참화 소식과 이곳 미국의 수도권 교통 당국이 테러공격시에 도로통제와 교통흐름의 전환을 위한 조정계획을 세울 것을 촉구한 내용 그리고 이라크 전쟁후의 정화과정을 통해 이라크 주둔 미군과 회교 성직자들의 협력이 시험대에 오르고 있다는 내용이 주요 뉴스로 실려있습니다.

미국 텍사스의 콜로니얼 남자 프로 골프대회에서 여성 골퍼의 최고봉인 아니카 소렌스탐 선수가 어느 정도의 실력을 보일 것인가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첫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치렀다는 뉴스를 소렌스탐 선수의 큰 사진과 함께 길게 다루고 있습니다.



휴스턴 크로니클

텍사스에서 발행되는 휴스턴 크로니컬지는 텍사스 민주당 의원들이 지난주 주의회 표결시에 참여를 거부한 사건을 둘러싼 정치적 공방이 계속 되고 있다는 지역 뉴스를 가장 큰 관심사로 다뤘습니다.

그리고 나이키 회사가 고등학교 농구선수에게 9천만 달러를 지불하는 스폰서 계약을 맺었다는 뉴스를 싣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이 신문은 미행정부 관리들의 말을 인용해 이스라엘의 샤론총리가 중동 평화계획을 지지할 것에 동의하고 있다고 전하는 뉴스와 미국회가 부쉬 대통령의 감세안을 거의 완결짓고 있으며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부쉬 대통령의 감세안이 경제를 활성화 하려는 본래의 목적에는 도달하지 못한다는 분석기사를 실었습니다.

또한 유엔이 이라크에 대한 제재조치를 종식시키도록 가결함으로서 이제 이라크가 석유를 신속히 생산하고 수출할수 있게 되고 이라크의 과도 기간 중에 미국과 영국의 통제를 허용하게 됐다는 내용을 이 신문은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이 신문 첫 머리에는 미국, 연휴를 맞아 최근의 잇딴 테러공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여행에 나설 것이라는 뉴스와 부쉬 대통령의 감세법이 올 여름에 발효될 것이라는 것 그리고 부쉬 대통령이 중동평화의 추진을 위한 여행에 나설 계획이라는 백악관 관리들의 말을 인용한 뉴스와 미국이 중국의 재벌회사 노링코사가 미사일 거래와 관련됐다는 이유로 이회사의 물건에 대해 수입 금지를 실시한다는 뉴스, 또한 알제리에서 지진으로 천 백명이 사망했다는 소식등을 싣고 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미국 하원이 3천 3백억달러의 감세안을 승인한 것과 시카고 근교의 글렌버그 노스 고등학교에서 약한 학생을 심하게 괴롭힌 헤이징사건으로 18살의 젊은이가 4번째로 법원에 기소됐다는 것 그리고 미국 남자 프로 골프대회인 PGA 대회에 도전한 여자 프로골프의 정상으로 불리는 아니카 소렌스탐 선수가 22일의 첫 라운드에서 무난한 성적을 보였으나 오늘 23일의 두번째 라운드에서는 성적이 나빠 컷오프에서 살아남을 것인가 하는데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스포츠 뉴스를 1면에서 길게 다루고 있습니다.

그밖에 알제리에서 지진으로 사망자가 천명 이상에 이르고 있으며 시체들이 각 사원으로 운반돼 쌓이고 있다는 현지발 뉴스를 싣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