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제외한 전세계 사스 감염 끝나고 있다' - 세계보건기구 - 2003-05-17


세계 보건기구, WHO는 전 세계적으로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사스 감염이 거의 끝나고 있지만 중국에서 사스에 대한 우려는 여전하다고 말했습니다. 제네바에서 만난 세계 보건 전문가들은 이틀 일정의 회의를 마친 17일 사스 감염을 막기 위한 투쟁과 관련해 큰 희망을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WHO 전문가들은 앞서 17일 중국의 의사들이 베이징에서의 사스 감염에 대한 진단이나 보고를 하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WHO는 베이징 병원들이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음으로써 사스 확산이 증대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WHO는 사스 우려를 이유로 들면서 중국 북부 헤베이 성에 대한 불필요한 여행은 하지 말도록 경고했습니다. 현재까지 중국의 8개 성이 WHO의 여행 경고 목록에 들어 있습니다.중국은 17일 사스 사망자가 7명 새로 발생했으며 신규 사스 감염자가 28명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타이완은 이날 하루 발생자 수로는 가장 많은 34명의 신규 사스 환자가 발생했지만 사망자는 없었습니다. 홍콩은 17일 사스로 5명이 추가로 숨져 사스 사망자 수가 243명으로 늘어났으며 4명의 새로운 감염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