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도꾜에서 인도네시아 정부 및 아체 반군간 평화 협상 개최 - 2003-05-17


인도네시아 정부와 아체주 반군 대표들은 17일 예정대로 일본 도꾜에서 평화 회담에 들어갔습니다. 인도 당국은 그후 일본으로 출국하려다 당국에 체포됨으로써 회의 불참을 위협하기도 했던 반군 협상단 5명을 석방했습니다. 양측간의 2차 회담은 18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이 회담에 관해 좀더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

인도네시아 정부와 아체주 반군은 평화 회담이 추진될 것인지의 여부가 불확실했던 하루가 지난뒤 이를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반군 지도자 말리크 마흐무두는 자신의 스웨덴 본부를 떠나 17일 오전 도꾜에 도착한 뒤 동료들이 일본으로 출국하려다 체포됐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날 회담이 열릴 것인지의 여부에 의문을 표명했었습니다.

도꾜에서 인도네시아 대표는 이번 평화 회담에서 5명의 협상 대표들이 참석할 것을 고려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말리크 씨는 이들 5명이 석방되지 않는한 이번 평화 회담이 열릴 것 같지 않다며 이에 대해 강력한 이의를 제기했었습니다.

국제 중재자들은 17일 하루 동안 양측을 오가며 중재한 끝에 이날 저녁에 평화 회담이 시작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인도네시아 당국은 반군 아체 자유 운동 소속의 5명이 석방됐다고 발표했습니다.그러나 이들이 도꾜 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현지를 떠나도록 허락됐는지의 여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일본 외무성이 주관한 이 평화 회담은 지난해 12월 체결한 평화 협정을 지킬 수 있는 막판 노력이 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