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안보 불안으로 한국에 대한 투자가들 빠져나가' - 뉴욕 타임스 [미국 신문 헤드라인스 5-13-03] - 2003-05-13


뉴욕 타임즈:

중동 평화협상 여의치 못할때 아랍 극단분자들 더욱 자극할것이라는 내용을 머릿 기사로 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현재 미국을 방문중인 노무현 한국 대통령과의 특별 인터뷰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노대통령 현시점에서 미군의 한국 주둔 원하다' 라는 제목의 이 기사에는 과거에 노대통령은 미군이 한반도에서 철수돼야 한다는 선언문에 서명까지 했으나, 그것이 실수였음을 12일 밝혔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노 대통령은 특히 취임후 북한 핵 위기가 점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에 대한 투자가들이 미국의 안보 공약이 약화되고 있다는 불안으로 인해 한국을 빠져나갈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사우디에서 미국인이 숨진 소식을 머릿기사로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 상공회의소를 비롯한 몇개 단체들이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인 미국의 동반자'라는 제목으로 노 대통령의 방미에 즈음한 전면 광고를 싣고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이 신문도 역시 일면에 사우디 폭탄 테러로 미국인들이 숨진 사건을 머릿기사로 싣고 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미국내 고등학교에서 상급생이 하급생이나 신입생을 괴롭히는 사건이 빈발해 학교당국은 문제 학생을 퇴학처분까지 시키는 강경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