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부쉬 세금 감축 필요'-美 재무장관 - 2003-05-11


존 스노우 미 재무 장관은 미국 경제 성장율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따라서 부쉬 대통령이 제안한 대규모 세금 감축으로 부추길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노우 재무 장관은 11일 미국 FOX-TV 방송에 출연해 올 ¼ 분기 미국 경제는 1.6퍼센트 성장했으나, 약 3.5퍼센트 성장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은 9일 하원에서 통과된 것과 같은 세금삭감 법안을 상원에서도 통과시켜 줄것을 촉구했습니다. 주례 토요 라디오 연설에서 부쉬 대통령은 10년간 총 5천 500억 달라의 세금을 삭감하는 하원법안은 침체된 미국 경제를 되살리는데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이 법안은 미국 가정으로 더 많은 돈이 돌아가 상품을 구매하고 청구서를 처리할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상원은 월요일인 12일 상원 자체의 세금법안을 토의합니다. 상원 법안은 하원에서 승인된것 보다 3분의 2가 적은 3천 500억 달라의 세금 삭감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상원 민주당 의원들은 세금 삭감 규모를 늘릴 것과, 경기 침체로 극심한 타격을 받고 있는 주 정부에 더 많은 지원을 해줄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대규모 세금 삭감안을 강력히 비판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소속인 뉴저지주의 짐 맥그리비(Jim McGreevey) 지사는 부쉬 대통령의 제안이 주 정부의 각종 사업을 축소하고 주 세금을 늘리도록 만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측 주례 라디오 연설에서 맥그리비 지사는 미국 50개 주중 46개주가 총 700억 달라에 달하는 예산 적자를 나타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