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의 어머니날(5-11)은 전화회선 가장 바쁜날 - 2003-05-10


5월 11일 일요일은 미국의 어머니 날입니다. 세계 여러나라가 어머니날을 지정해놓고 있지만 날짜가 같지는 않습니다. 역사가들은 어머니 날이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에 시작됐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어머니날은 17세기 영국에서 시작됐습니다.

미국에서는 1872년 작가 쥴리아 와드 하우(Julia Ward Howe) 여인이 처음 어머니날에 관한 개념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의 어머니 날은 안나 자비스(Anna Jarvis) 라는 여성에 의해 시작됐습니다. 웨스트 버지니아주에 살던안나 자비스는 1907년 부터 다른 지지자들과 함께 수천통의 편지를 관리들에게 보내 5월 둘째 일요일을 어머니날로 선포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우드로우 윌슨 대통령과 미국 의회는 1914년 그 제안을 받아들여, 이날을 전국적으로 어머니의 사랑을 되새기는 날로 결정했습니다.

오늘날 연령을 불문하고 사람들은 이날을 맞아 어머니에게 선물을 드리고, 멀리 있는 자녀들은 어머니를 찾아 가기도 합니다. 직접 찾아볼수 없는 경우에는 카드나 꽃을 보내는가 하면 전화로 안부를 묻고 건강을 기원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미국의 어머니날은 전화 회선이 가장 바쁜날이 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