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유니세프 (UNICEF) , 아시아 여러 국가  아동 복지 정책 실패  지적 - 2003-05-06


유엔은 아시아 국가들이 수 백만명의 어린이들을 성 매매의 함정에 빠져들고, 열악하게 음식을 섭취하며 사회 기준에 맞는 교육을 거의 바라지도 못한 채 지내게 함으로써, 어린이들에 대한 복지정책이 실패한 상황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인도네시아 발리 섬에 20여개 아시아 국가들로부터 온 관계자들이 회의에 참석하기위해 모인 것과 때를 같이해 유엔 아동기금, 일명 유니세프는 많은 아시아 정부들이 자국의 아동복지 정책에서 실패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유니세프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지역에서 50만명이상의 어린이들이 에이즈로 부모 가운데 최소한 한 명을 잃었으며, 이 수치는 앞으로 3년내에 두배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3, 4십만명의 어린이들이 현지 성 매매 산업의 함정에 빠져 있는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의 많은 국가에서 4분의 1이상의 어린이들이 저체중이며, 이는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지역 만큼 높은 비율입니다.

관계자들은 발리에서 개최된 이번 회의가 아시아 국가들이 아동 복지를 어떻게 발전시켜야 할지 윤곽을 그릴 수 있는 중요한 길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3일간 열리는 발리 국제회의는 2년 전 뉴욕에서 열린 특별 유엔 회의 이후 아동 복지 문제를 언급하는 첫 회의입니다.

패트릭 맥코믹 유니세프 대변인의 말입니다.

“이같은 회의가 없다면, 아동복지의 진전 상황을 측정하기가 무척 어렵고, 일부 대부분의 지역에서 당면하고 있는 두 가지 주요 문제점들, 즉 어린이들의 에이즈 감염과 성적 착취를 목적으로 한 아동 밀매같은, 해결하기 쉽지 않은 문제점들을 파악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

맥코믹씨는 이것이 비단 아동 복지 부문에서 실패한 개발 도상국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는 부유한 국가에서도 필요가 충족되지 않은 채 살고있는 어린이들이 있다고 말합니다.

"미국이나 호주, 그리고 영국에서도 여전히 수많은 어린이들이 빈곤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동복지문제는 정부가 얼마나 많은 돈을 갖고 있느냐로써 해결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기초 사회 봉사분야나 교육분야, 혹은 투자를 함으로써 커다란 보상이 돌아오도록 정부의 예산을 투입하는 국가의 결의, 정치적 의지, 그리고 비젼에 관한 것입니다. ”

회의 폐막에서, 유니세프는 향후 몇 년간 지역 아동들을 돕기위한 협의사항인 “발리 합의문”을 발표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