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라크 단체 지도자들로 과도정부 구성’- 제이 가너 - 2003-05-05


미국의 이라크 내 민간 행정관인 제이 가너 예비역 장군은 최고 9개의 이라크 단체들이 앞으로 몇 개월 안에 구성될 이라크 과도 정부를 통치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제이 가너 장군은 5일 바그다드에서, 다양한 이라크 정파들을 대표하는 최고 9명의 지도자들이 지도부 구성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하고 그러나 그 지도부가 어떻게 운영될 지는 말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가너 장군은 지도부에는 이라크 국민회의 대표인 아흐마드 챨라비 씨와 쿠루드 족 2개 단체 지도자들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라크 제3의 도시 모술 시에서는 여러 부족 단체 대표들이 참가해 시 의회 구성을 위한 선거를 실시했습니다. 지난 달 사담 후세인이 미군 주도 연합군에 축출된 이후 이라크에서 선거가 열리기는 처음입니다. 약 250명의 대표들은 5일 미군의 삼엄한 경계 속에 투표를 실시했습니다.

가너 장군은 미국의 전후 이라크 행정부에서 정치적 과정을 책임지게 될 폴 브레머 씨가 다음 주에 이라크에 도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라크인들은 4일, 지난 1991년 사담 후세인 정부에 대한 시아파 회교도들의 봉기 이후에 처형된 사람들의 유해가 묻힌 대규모 매장지에 대한 발굴 작업을 계속했습니다.

사담 후세인의 군대가 반란을 진압할 당시 수 만명의 시아파 회교도 및 쿠르드 족이 살해된 것으로 믿어지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