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급성장하는 현대 - 연간 50만대 단기 판매목표로 설정 - 2003-04-18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최근들어 부쩍 판매 신장세를 보이는 차량은 한국산 현대 자동차입니다. 현대 자동차사는 앞으로 이러한 상승세를 타고 판매 시장을 더욱 넓혀갈 계획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랫동안 미국 소비자들에게 굳어진 질이 낮은 자동차라는 인상과 싸워야 했습니다.

이같은 좋지않은 인상은 현대 자동차가 그 성능을 개선하고, 품질 보증기간을 미국 자동차업계에서는 최장기인 10년으로 늘림으로써 불식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 조사 회사인 오토 퍼시픽(Auto Pacific) 사의 수석 분석가, 짐 호삭씨는 현대자동차는 그같은 전략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말합니다.

"현대차는 궤도를 제대로 달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입수가능한 모든 지표들을 볼때 현대차의 품질은 실제로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품질이 향상된 자동차는 결국 더 좋은 이미지와 더 좋은 평판을 얻게 마련입니다."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 자동차가 보이고 있는 급속한 판매량 증가는 매우 놀라운 수준입니다. 그러나 [로버트 카즈메이] 현대 자동차 미 전국 판매 담당 부사장은 이는 단지 서곡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오는 2005년까지의 단기적 판매 목표는 미국시장에서 연간 50만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현대보다 더 많이 팔리는 외국산 수입 차량은 오직 일본의 혼다나 토요다, 닛산 자동차 뿐입니다."

카즈메이씨는 지난해 현대차의 판매량은 복스바겐과 미쯔비시, 그리고 마즈다 자동차를 앞질렀다고 말하고 올해는 40만대 이상 판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현대 자동차의 높은 판매성장율은 미국 알라바마주 몽고메리시 근처에 부품 조립 공장을 설립하기로 한 결정에 크게 힘입었습니다. 현대자동차사는 십억 달러규모의 투자로 2005년 생산가동과 함께 2천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게 될 것입니다.

로버트 카즈메이씨는 알라바마 공장은 자동차 시장에 대한 현대차의 소명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제 그 어떠한 수입자동차 공급 업체도 특히 미국에서는 판매 대상지역에서 실제로 자동차를 제조해야 할것입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 업체, 토요타사나 혼다사도 그렇게 했습니다. 이는 판매량을 더욱 늘리고 주류 자동차 생산 업체로 보다 인정받게 되는 길입니다."

카즈메이씨는 앞으로 5년안에 현대차의 입지를 계속 강화하고 토요다나 혼다 자동차 같이 믿을만한 자동차로 인정받기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카즈메이씨는 일본의 토요타나 혼다를 수입 자동차의 표준으로 보고 있다고 말하고 현대차를 구입하는 것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인식이 자동차 시장에서 굳혀지기를 바란다고 말합니다.

5년전 현대는 미국 자동차 업계에서 거의아무런 관심도 얻지 못했습니다. 이제 현대 자동차사는 미국시장에서 연간 50만대라는 판매량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저질의 저성능 차라는 오명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