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라크전 아직 끝나지 않았다' - 부쉬 대통령 - 2003-04-16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은 이라크에서의 군사적승리는 확실하지만 아직 완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15일 독재자 사담 후세인의 집권은 끝났다고 말하고, 그러나 연합군은 아직도 이라크 일부에서 필사적 저항과 위험한 요소들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연합군은 적군이 완전히 붕괴될때까지 압박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햇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연합군은 또 자유롭고 안정된 국가 건설을 위해 이라크인들을 돕는 어려운 작업에 착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작업에는 전력및 다른 기본 시설의 복구를 비롯해 대량 파괴 무기제거, 식량과 식수및 의료품 제공이 포함됩니다.

한편 이라크의 전 재야 단체 인사들과 미국 관리들은 이라크의 새 과도 정부 구성을 위한 첫단계로, 15일 이라크 남부에서 모임을 가졌습니다.

나시리아에서 열린 회의에는 이라크의 진보적 단체와 회교의 주류 시아파, 소수인 수니파, 쿠르드족과 해외 망명 대표등 약 80명의 이라크인이 참석했습니다.

이라크의 미국 대표인 제이 가너 퇴역 장성과 부쉬 대통령의 잘마이 칼리자드 특사 역시 이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참석자들은 13개항의 성명을 발표하고 회의를 마쳤습니다. 성명에는 새로운 이라크 정부는 반드시 민주적이어야 하며, 모든 종족과 종교계, 그리고 여성계를 포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성명은 또 사담 후세인의 바트당은 반드시 해체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약 열흘뒤에 다시 만나기로 합의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