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탈리아 의사, 자신이 발견한 괴질로 사망 - 2003-03-29


세계 보건 기구는 의문의 괴질 확산을 발견한 이탈리아인 의사가 숨졌다고 말했습니다. 세계보건 기구는 금년 46세의 카를로 우르바니 의사가 급성 중증 호흡기 증후군, SARS으로 불리우는 독감과 비슷한 바이러스 감염 치료를 받다 29일 태국에서 숨졌다고 말했습니다.

이탈리아 출신인 이 의사는 약 4주전 베트남의 하노이에 있는 한 병원에서 한 미국인 사업가가 이 질환을 앓고 있음을 발견하고, 바이러스가 병원 직원들에게 전염되는 것을 막기위해 미국인 환자를 격리시키도록 조치한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괴질로 55명이 사망했으며 그중 대부분은 아시아인 입니다. 현재 이 질환에 감염된 사람은 세계적으로 약 1500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우르바니 의사는 부인과 세 자녀를 남기고 있습니다. AP 통신은 우르바니씨가 국경없는 의사들의 이탈리아 지부장이라고 전했습니다.

세계 보건 기구는 문제의 바이러스가 중국 남부 광동성에서 시작됐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28일, 중국 정부는 각 성에서 나오는 매일매일의 괴질 변동 상황을 공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홍콩과 싱가폴은 학교를 폐쇄했으며, 수백명을 격리시켰습니다. 여러 국제 항공사들도 괴질 확산을 막기위해 승객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