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라크전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아카데미 시상식 예정대로 개최 (영문서비스) - 2003-03-13


아카데미 시상식 제작자는 중동 전쟁이 발생하건 간에 이 헐리웃 시상식을 예정대로 3월 23일에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몇몇 사람들은 현재 진행중인 세계적인 사건들이 이 시상식에 그늘을 드리우고 있는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한 좀더 자세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영화 제작사와 방송사들이 스타들의 파티와 오스카에 입고 올 디자이너 의상에 대한 궁금증들을 돌아가며 보여주는 이맘 때는 헐리웃에서 어리석은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헐리웃에서는 유엔의 승인 없는 이라크 전 가능성에 대해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는 소수의 할리웃 사람들에 의해 고무되는 진지한 발언들이 있습니다. 만약 전쟁이 발발하면 어떻게 될 것인지 그리고 시상식이 예년처럼 진행 돼야 할 것인지 등 이라크 전과 관련된 의문들이 지난 10일 오스카 상 후보자들을 위한 연례 오찬회 전에 다시 불거져 나왔습니다.

시상식이 연기됐던 예로는 지난 1968년 시민 권리 지도자 마틴 루터 킹의 장례식과 레이건 전 미국 대통령의 암살 기도가 실패됐던 때 시상식 행사가 연기 됐었습니다가장 최근에는 2001년 9.11 테러이후 텔레비전 프로그램들에 대한 에이미 시상식이 연기됐었습니다.

그러나 헐리웃 코닥 극장에서 이 오스카 수상식을 텔레비전 방송용으로 제작하는 질케이트씨는 올 해 전쟁의 위혐이 있는 것도 테러 위협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영화 시상식을 연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네, 저는 오스카 수상식이 예정된 대로 3월 23일에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수상식이 열리는 코닥 극장은 매우 안전한 곳입니다. 저는 제 가족들도 그곳에 데려 갈 것입니다. 시상식은 진행 될 것입니다.”

영화 “뉴욕의 폭력배들”에서의 주연 배우로써 수상 후보에 올라있는 영화배우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세계 어딘가에서 전쟁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헐리웃 축하 공연을 한다는 것이 약간은 불편하다고 인정했습니다.

“ 만약 우리가 웃고 손을 흔들며 붉은 카펫을 밝고 있는 동안 세계 어느 곳에선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다면 역겨울 것입니다. 미국 시민으로써, 그리고 나의 경우엔 영국과 아이랜드 인으로써 , 우리는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책임이 있습니다. 저는 책임질 방법을 찾는 것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the others”에서 작가 버지니아 울프 역으로 최우수 여우 주연상 후보에 올라있는 니콜 키드만도 전쟁시기에 이런 축하무대에 서야 하는 것에 대해 엇갈린 심정이라고 토로했습니다.

“ 시상식을 계획대로 진행 하는 것과 전쟁시기에 과연 시상식을 진행해야 할 것인가 하는 두 가지 논쟁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시기에 시상식에 나타난다면 무척 낯선 느낌이 들것입니다.”

뮤지컬 “시카고”로 조연 배우상 후보에 오른 퀸 라티파는 오스카상 시상식이 군대에 가족을 보낸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해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곳엔 자신의 남편이나 아내 혹은 자식들을 목숨을 잃을 지도 모를 전쟁을 위해다른 나라로 보낸 가족들이 있습니다. 제가 오스카상 시상식이 이런 사람들의 가족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할까요? 아닙니다. 그러나 동시에 저는 미국인으로써 여기 앉아서 하루종일 울고있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뮤지컬 “시카고”는 현실 도피적 오락성으로 인해 아마도 올해 가장 빛난 영화가 될 것 입니다. 3월 초에 열린 미국 영화배우 조합 상에서 르네 젤위거와 캐서린 제타 존스는 이 영화로 각각 최우수 여우주연상과 최우수 여우 조연상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앙상블 배역에 대해서도 수상했습니다. “시카고”의 감독 롭 마샬은 일찍이 영화감독 조합으로부터 최고의 영예를 안았으며, 그의 영화가 뮤지컬로써 부분적으로 성공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영화의 일부는 아마도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사회일 겁니다. 즉, 저는 현재의 순간을 영화 속으로 끌어들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시카고가 냉소적이고 음울하게 풍자적이더라도 그 작품 안에는 큰 기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재밌고, 뮤직컬이 아닌 영화는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여러분들의 기분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만약 전쟁이 발발한다면, 일부 사람들은 오스카상 진행자들과 수상자들이 이 수상식을 전쟁에 대한 자신들의 견해를 밝히는 기회로 사용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 45초간 입니다. 즉 저는 오히려 수상자들이 이 시간을 자신들이 받은 상에 대해 얘기하는 시간으로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그게 우리가 하고 있는 방식이죠. 그 시간동안 우리는 크게 기뻐하고, 축하 받습니다. 그러나 만약 수상자들이 그 밖의 다른 것을 말하고자 한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 여긴 자유 국가니까요.”

오스카 관계자들은 이 수상식이 지난 2차 세계대전과 한국전 그리고 베트남 전 당시에도 연기에 대한 논쟁 없이 꿋꿋이 진행돼 왔다고 언급합니다. 그들은 이라크에서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이 수상식은 진행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