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라크 미사일 파기 긍정적사태발전'-아난 UN사무총장 - 2003-03-04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은 이라크가 금지된 알-사무드 미사일을 파기한 것은 긍정적인 사태진전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난 사무총장은 4일 뉴욕에 있는 유엔에서의 발언으로 이라크의 미사일 파기로 전쟁이 회피될지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결정할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엔 무기 사찰단장은 7일 안보리에 이에 관한 보고를 할 예정입니다.

앞서 4일 중국은 이라크의 금지된 미사일 파괴를 환영하면서 전쟁을 회피하기 위한 유엔이 앞장선 노력을 촉구했습니다.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베이징에서 기자들에게 이라크 정부는 계속 유엔 무기 사찰단에 협조해야만 한다면서 중국은 이라크 위기가 평화롭게 해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라크는 4일 유엔이 지시한대로 금지된 알-사무드 2(투) 미사일을 더 파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라크 정부는 1일 이래 이미 미사일 16기의 파기를 완료했습니다.

사담 후세인 이라크 대통령은 저항적인 메시지에서 이라크 사람들은 침략이 있을 경우 승리를 거둘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회교력 신년을 맞아 텔리비전에서 낭독된 성명에서 이라크 지도자는 신앙으로 무장해서 이라크인들은 필요하면 폭군을 정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무력으로 이라크를 무장해제시키겠다고 위협하는 미국을 가르키는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