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북한의 미사일은 호주에 잠재적 위협' - 로버트 힐 호주 국방장관 - 2003-02-26


북한은, 호주에 도달할수 있는 사정거리를 가진 미사일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믿어지고 있다고 로버트 힐 호주 국방장관이 말했습니다.

힐 국방장관은, 기자들에게, 북한이 아직 그 같은 미사일을 시험할 수 있는 단계에 도달하지는 않은 것으로 믿고 있지만 그 같은 미사일을 획득하려는 노력은 잠재적 위협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방 분석가들은 북한이 미국 본토의 일부에 도달할 수 있는 대포동 2호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앞서 북한은 세계 어디에서든지 미국의 목표물을 가격할 수 있다고 공언한바 있습니다.

호주의 힐 국방장관은, 국가 안보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미국의 미사일 방어 계획은 북한과 같은 불량국가를 다루는데 중요한 우선 순위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테러와 대량파괴 무기 두가지를 가진 불량국가의 위협때문에 호주는 보다 가중된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다면서 이에 대처하기 위해 호주군은 재편성되고 임전태세의 수준을 높여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호주 야당인 노동당의 크리스 에반스 대변인은 이번 안보 보고서는 호주의 자주적인 국방 원칙이 사라지고 호주군의 미국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

호주는 미국의 미사일 방어 계획 일명 “별들의 전쟁”에 합류해서는 안된다고 호주 야당인 노동당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XS
SM
MD
LG